의사의 경험과 노하우, 환자의 세심한 관찰이 중요

동그랗고 예쁜 이마는 사람의 이미지를 좋게 하고, 밝고 환한 인상을 주기 마련이다. 얼굴형태는 상대방에게 풍기는 인상에 큰 역할을 하기 때문에, 이마가 넓거나 높고 불규칙하게 이마라인이 형성된 경우 헤어라인교정을 통해 이를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

헤어라인교정은 위에 설명된 내용 외에도, 남성에게 주로 나타나는 M자형 이마라인이 여성에게 나타날 경우 강인하고 남성적인 이미지를 풍길 수 있어 모발선의 교정을 위해 헤어라인을 재설정 해주고, 모발이식 수술을 통해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이마라인을 만들어주는 수술방법이다.

외모적인 부분의 개선을 꾀하는 수술인 만큼, 수술 후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자연스러움과 미용적인 업그레이드를 동시에 얻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볼 수 있다.

그러나 꼼꼼한 상담과 개인의 얼굴형태, 수술 후 변화될 이마의 디자인 등을 면밀히 검토하지 않게 되면 수술 이후 만족스럽지 못한 결과나 나올 수 있어 깊은 주의가 필요하다.

예쁜 이마를 만들어주기 위해 시도한 헤어라인교정 수술이 오히려 스트레스나 그 외 부작용과 같은 문제를 일으키지 않고,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게 하기 위해서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이 있을까?

토탈헤어라인교정으로 자신 있게 연출

강남연세성형외과 모발이식센터 정재헌 원장은 “머리와 신체 각 부위에 적용되는 모발이식 수술의 경우 자연스러움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특히 미용적인 개선을 위해 시행되는 헤어라인교정은 얼굴 전체의 균형과 섬세하고 세밀한 이식으로 이마만을 교정하던 기존 모발이식 수술을 보완한 토탈헤어라인교정술로 옆얼굴까지 같이 교정하여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가질 수 있도록 하여 보다 더 자연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고 전했다.

토탈헤어라인교정 수술은 이마라인은 물론, 관자놀이 부분과 구레나룻까지 헤어라인이 연결되는 부위에 얼굴형에 맞도록 적절하게 이식을 하면서 수술 후의 인위적인 느낌을 없앨 수 있는 강남연세성형외과 모발이식센터의 대표적인 이식술 중 하나이다.

정 원장이 헤어라인교정 수술의 개념을 정립하고 시행한 만큼, 그 동안 수 많은 수술 경험을 통해 습득한 노하우로서 완성된 것이 바로 토탈헤어라인교정술인 것이다.

이 밖에도 국내에서 처음으로 미세현미경을 이용한 모낭분리와 모낭단위 이식술로 손상 없는 모발의 채취와 분리, 이식이 가능하다. 이는 자연스러운 수술 결과를 만들어 내는데 필요한 모든 요소가 포함되어 있음을 의미한다.

현재 모발이식과 헤어라인교정 수술을 하는 병원은 점차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그러나 무분별하게 확장되는 모발이식 시장에서 본인의 스타일과 개성, 미용적인 만족도와 자연스러움을 동시에 가져다 줄 수 있는 곳이 어디인지 세밀하고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헤어라인 교정 수술 후의 만족스러운 결과로 가는 첫 단추를 잘 꿰는 일일 것이다.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