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릎 안쪽 살 때문에 고민을 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좀 더 정확히 말하자면 허벅지 라인과 종아리 라인만을 중요시하던 과거의 각선미 기준에서 한발 나아가 무릎 안쪽 살까지 빼고 싶어하는 요즘 여성들의 욕망을 보여주는 사례라고도 생각할 수 있다.

불과 몇 년 전까지 다이어트는 단순히 체중 감량만을 위한 경향이 강했다면 지금은 체중보다는 ‘라인’을 중요하게 여기는 시대가 됐다. 그렇다보니 예쁜 하체를 위해선 허벅지에서 종아리로 이어지는 무릎 안쪽 살까지 제거해야 진정한 11자 다리가 될 수 있다고 보는 것이다.

실제로 허벅지와 종아리 라인이 아무리 예뻐도 무릎 안쪽 살이 볼록하면 재미있는 체형이 되고 만다. 일명 ‘샤넬라인’으로 불리는 이 부위는 무릎을 중심으로 하는 다리라인을 말하는데, 아무리 날씬한 다리의 소유자라도 샤넬라인이 아름답기는 쉽지 않다. 날씬한 허벅지를 가졌음에도 무릎 주변 샤넬라인에 있는 살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들이 생각보다 많은 것.

상상의원 정수봉 원장은 “허벅지나, 종아리, 러브핸들과 같은 부위가 운동으로도 빼기 어려운 부위라면, 무릎 안쪽 살을 빼기 위한 운동법은 아예 존재 하지 않는다고 봐야 한다”며 “운동의 힘이 도달하기 힘든 부위의 경우, 외부 자극을 직접 주는 것이 그나마 효과적인데, 무릎 안쪽 살 역시 주물러 줌으로써 외부자극을 가해주면 도움이 될 수는 있다”고 설명했다.

보통 무릎 안쪽 살만 찌는 경우는 없으며 대부분 하체 자체가 비만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따라서 무릎 안쪽 살만 공략하는 운동법보다 평소 전체적인 식단 조절과 함께 하체 운동을 병행해 주는 것이 좋다.

상상의원 정수봉 원장은 "평소 식단이나 운동 등의 방법이 더 이상 통하지 않아 허벅지나 무릎 안쪽 살이 안 빠질 경우, 특허청에 상표 등록된 MPL주사를 권한다. MPL주사가 신체 부위별 군더더기 없는 몸매로 만들어 줌과 동시에 개인별 식단과 운동법을 제시 받을 수 있어 추후 혼자서도 관리하기 쉬워진다"고 말했다.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