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토탈 콘텐츠 엔터테인먼트로 제2의 도약

배우 이종석 오연서 등이 속한 ‘웰메이드스타엠’이 글로벌 토탈 콘텐츠 엔터테인먼트로 제2의 도약을 하기 위한 준비를 마쳤다.

배우 중심의 엔터테인먼트였던 ‘웰메이드스타엠’은 2일 아이돌 그룹 걸스데이가 소속되어 있는 드림티 엔터테인먼트의 지분을 100% 인수하며 사업확대를 위해 본격적인 시동을 걸었다.

웰메이드스타엠은 기존의 배우 매니지먼트, 영화제작과 더불어 드라마제작 및 음반사업과 공연사업을 확장하기 시작해 최근 주주총회를 통해 예당컴퍼니의 경영권을 확보하여 음반사업의 토대를 구축하였고, 걸스데이 소속사 드림티 엔터의 지분 인수 및 국내 최고 프로듀서 신사동호랭이와 공동투자로 인더스트릿을 설립하여 음반사업을 확대와 연기자 영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또한, 음반사업 확대에 발맞춰 ‘컬투쇼’와 ‘친정엄마’로 알려진 공연기획사 '쇼21'을 100% 지분 인수하여 음반사업과 더불어 공연사업도 함께 성장시켜 나갈 예정이다.

웰메이드스타엠은 자회사인 예당CNS(구,다이렉트미디어)를 통해 국내 메이저 포털 사이트인 ‘다음’과 독자적인 콘텐츠(음악,만화,소설,운세,영화,TV) 수급을 하고 있어 음반 및 공연사업 성장의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웰메이드스타엠의 관계자는 "지금까지의 엔터테인먼트 사업이 아티스트 수출이 주 목표였다면, 앞으로는 단순히 아티스트뿐만이 아니라 하나의 콘텐츠를 제작, 제공 하는 것이 향후 엔터테인먼트가 나아가야 할 새로운 방향이라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엔터테인먼트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며 선두주자로 나선 웰메이드스타엠은 2014년 최고의 글로벌 토탈 콘텐츠 엔터테인먼트로 재탄생을 선언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