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TV프로그램 ‘100인의 선택’에서 가장 받고 싶은 동안시술로 매선요법이 선정된 이후 매선침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매선침 시술 병원과 함께 골드매선, 가시매선 등 다양한 매선침 종류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시술목적에 따라 선택하는 특수 매선들은 환자의 피부타입이나 주름상태에 관계 없이 동일한 매선을 사용하던 기존 방법에서 탈피한 것으로 연령과 피부노화상태, 환자의 과거 시술 경험에 따라 다른 매선을 사용하기 때문에 효과와 만족도가 높다는 평이다.

최근 주목도가 높은 골드매선은 과거 녹지 않는 금사를 사용하던 것과는 완전히 다른 한방고유의 매선이다. 순금을 나노 입자화시켜 매선실을 제작하기 때문에 체내에서 6~7개월 정도 지나면 완전히 분해되어 체외로 배출된다.

골드매선은 피부 항산화작용을 통해 피부디톡스, 노화예방, 피부기능재생, 기미와 주근깨제거, 피부면역강화와 더불어 탄력과 주름 개선에도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순금 매선실이 녹으면서 꾸준히 세포를 자극하기 때문에 해독작용, 혈액순환 촉진으로 여드름, 홍조 등의 피부건강을 지키는 효과도 기대된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한편 가시매선은 ‘가시리프팅’이라는 신조어를 탄생시키기도 했다. 주름개선과 리프팅, 탄력 개선에 좋은 가시매선은 매선실의 가시모양의 부드러운 돌기가 얼굴선, 주름을 강하게 잡아주기 때문에 2년~2년 반 이상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

김현갑 아미율한의원 원장은 “같은 매선이라도 어떤 시술법으로 자입 하느냐가 관건이다. 매선침 시술은 매선침의 개수도 중요한데, 무조건 많은 수를 자입하거나 여러 번 시술을 받는다고 해서 효과가 더 좋은 것은 아니다. 누가 어떻게 매선을 시술하느냐에 따라 효과유지기간이 최대 1년 이상 차이 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동일한 매선시술을 받아도 사람마다 노화의 정도나 시술로 가능한 회복 정도의 차이가 있어 효과 또한 다르게 나타난다”며 “본인이 기대하는 매선 시술결과를 얻으려면 목적에 맞는 매선침을 선택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김 원장은 “재생집중, 리프팅•탄력강화, 주름부위 및 상태별 개선 등 정밀진단을 통한 매선 선택만이 효과, 만족도, 유지기간을 극대화 시킬 수 있다”며 “가시매선, 골드매선 등 시술의 이름만을 보고 결정하기보다는 각 매선시술의 특성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경험이 많은 전문 시술가와 충분한 상담 후 결정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조언했다. 도움말=김현갑 아미율한의원 원장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