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많은 여성들에게 각광받는 ‘여성성형’으로 떠오르고 있는 수술이 바로 소음순성형술이다. 소음순성형술은 일명 ‘이쁜이 수술’이라 불리는 질성형술과 함께 많은 여성들이 찾는 여성성형으로 자리잡고 있다.

하지만 여성성형이라는 분야의 특성상 일반적인 성형수술에 비해 드러내놓고 보여지는 것도 아니고, 자연스럽게 서로 나눌 수 있는 대화 주제로 등장하기도 쉽지 않기 때문에 여성들 사이에서 정보가 쉽게 나눠지지 않는다는 특징이 있다.

이로 인해 제대로 된 정보 보다는 편견과 오해 혹은 과장광고를 통해 여성성형에 대한 왜곡된 정보를 얻는 경우가 많으며, 올바른 정보 없는 여성성형으로 수술 이후 부작용과 불만족감에 시달리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대표적인 여성성형인 소음순성형술에 대해서는 어떠한 오해와 편견이 있으며, 올바른 소음순성형술을 위한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

미용을 위한 수술?

소음순성형술은 여러 가지 이유로 인해 변형된 소음순을 원래의 형태, 혹은 적절한 형태로 만들어주기 위해 하는 수술이다. 때문에 표면적으로 보이는 소음순 모양을 중요시 하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소음순성형술은 단순히 예뻐 보이기 위해서 소음순을 성형해주는 것이 아니라 기능적인 역할에 가장 적합한 형태가 될 수 있게끔 해주는 수술이다.

쉬즈웰산부인과 강남점 이영경 원장은 “소음순성형술은 단순 성형수술이 아니라 성감에 미치는 영향, 일상생활 속에서 느끼는 불편감 해소 등 기능적인 부분까지 충분히 고려해야 하는 수술입니다. 때문에 수술 선택과 병원 선택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라고 전했다.

문란한 여성이 하는 수술?

소음순성형술에 대한 가장 큰 오해가 바로 성적으로 문란한 여성이 하는 수술이라는 인식이다. 보통 소음순이 늘어지고 변색되는 원인을 문란한 성생활로 인한 것이라 생각하는 경우가 아직도 많은데, 사실 여성들의 소음순은 매우 얇고 약한 피부이기 때문에 현대 여성들이 생활습관상 변형이 쉬워질 수 밖에 없다.

여성들 사이에서 주로 사용하는 스키니진과 스타킹 등이 바로 소음순의 변형을 더욱 쉽게 일으키는 원인이 되는데, 최근에는 어릴 때부터 스타킹이나 스키니진을 자주 착용하는 생활습관으로 10대들 사이에서도 소음순 늘어짐을 고민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이러한 소음순 늘어짐은 이후 꽉 끼는 옷을 입을 때마다 끼여서 통증을 느끼게 하거나, 분비물의 배출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하게 하여 만성적인 질염을 일으키는 일도 많아 많은 여성들이 생활 속의 불편감을 해소하기 위해 부득이하게 소음순성형술을 택하는 경우가 늘어나는 추세이다.

직접, 제대로 알아봐야 부작용 예방

소음순성형술을 고려하고 있으나 직접 상담을 받거나 누군가에게 물어보기가 민망하다고 단순 과장광고 등에 현혹되어 위험한 수술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소음순성형술은 여성의 성감 및 앞으로 평생 동안을 책임지는 자신감을 위한 수술인 만큼, 음지의 정보 보다는 직접 병원을 방문하여 상담을 해보고, 전문의를 통한 정확한 정보를 통해 결정을 하는 것이 가장 부작용을 최소화 하는 안전한 수술을 도울 수 있다. 도움말=쉬즈웰산부인과 강남점 이영경 원장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