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가 불황이라 해도 여름휴가 기간에는 아낌없이 자신에게 투자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가장 많은 소비가 일어나는 것은 여행과 성형이다.

최근 한국 문화관광 연구원이 발표한 국민여행 실태조사 자료에 의하면 국민 1인당 여행 경비가 10여 년 만에 약 3배 정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형수술을 계획하는 이들도 많다. 여름휴가 계획이 잡혀가고 있는 요즘은 병원들에서도 예약이 잡힌 이들이 많아 바쁜 시기를 보내고 있다는 얘기들이 들려온다.

평소 미뤘던 치료나 미용 관리를 받고 편한 휴식을 보내며 실용적인 자기 관리의 시간으로 활용하겠다는 생각에서다.

직장인들이 휴가기간에 계획하는 미용 성형은 일주일 이내에 회복이 가능한 가벼운 시술이 대부분이다. 특히 요즘은 얼굴형을 중시하여 작고 입체적인 얼굴을 만들기 위해 비교적 안전하면서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는 사각턱 관련 안면윤곽 시술에 대한 관심이 높다.

탑클래스성형외과 전용훈 원장에 의하면, 사각턱은 얼굴의 뼈(하악각)가 과다하게 발달하거나, 턱 뼈 주변의 저작근이 발달해 발생하는 경우로 나눌 수 있다.

근육이 발달한 경우에는 고주파나 보톡스를 이용한 시술로 개선이 가능하다. 하지만 턱 뼈가 발달한 경우라면 정면효과뿐 아니라 측면효과까지 확실하게 볼 수 있는 ‘V라인 사각턱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이는 사각턱과 턱끝 수술을 동시에 하는 복합수술로 사각턱 수술만으로는 개선되지 않았던 턱끝 중앙부분까지 턱 라인 전체를 갸름하게 만들어주는 수술법이다.

남성적인 이미지가 강하게 보여지던 것을 해결해 날렵한 턱 끝 모양으로 한층 여성스러워진 얼굴형으로 변화시켜줘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는 수술이다.

전 원장은 “여름에 수술을 받으면 덧나기 쉽다는 선입견이 사라진 요즘, 계절에 상관없이 안면윤곽 성형에 대한 상담문의가 꾸준히 들어오는 추세”라며 “안면윤곽은 안전과 미용효과가 동시에 만족되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병원에서 수술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했다.

도움말=탑클래스성형외과 전용훈 원장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