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모차 거부하는 10개월 다연이… 어린이집 악동 건호
■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SBS 오후5시35분)

아이들의 외출 필수품 유모차를 거부하는 10개월 다연이의 문제점을 해결하고, 어린이집과 집에서의 생활이 180도 다른 막무가내 건호의 개선방안을 찾는다. 다연이는 유모차에 앉기도 전에 격한 거부를 보인다. 아기 띠도 거부해 장을 볼 때도 산책을 할 때도 항상 엄마 손만이 이동수단이다. 건호는 어린이집 수업시간에 돌아다니기는 기본이고, 이유 없이 친구들을 툭툭 때린다. 무서운 엄마가 있는 집에서는 순한다. 건호가 어린이집의 막무가내 악동에서 친구들의 수호천사가 되는 과정을 소개한다.

세계인 입맛 사로잡은 태국 음식 ?c양꿍·팟타이·마사만 커리·쏨땀
■ 오감만족 세상은 맛있다(KBS2 오후8시20분)

방송인 김미연이 태국을 찾는다.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음식 1위부터 10위까지의 순위에 태국 음식만 4개다. 세계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태국의 ?c양꿍과 팟타이, 마사만 커리, 쏨땀이다. 특히 쏨땀은 태국인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요리로 그린 파파야로 만든다. 쏨땀은 태국의 다른 음식과 궁합이 잘 맞고, 들어가는 재료와 장소에 따라 제각기 다른 요리로 탄생된다. 김미연은 가장 기본인 쏨땀부터 달콤한 과일, 그리고 각종 해산물들이 첨가된 쏨땀 등을 맛본다.

허준이 패물 가로챘다며 분노하는 오씨
■ 구암 허준(MBC 오후8시55분)

내년 봄에 내의원 의과시험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도지(남궁민)는 기뻐한다. 오씨(김미숙)는 허준(김주혁)이 유의태(백윤식)에게 돌아올 패물을 가로챘다며 분노한다. 유의태는 허준이 우상대감으로부터 소개장을 받은 것을 알게 된다. 이에 유의태는 분노하며 허준을 내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