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씨 숨진 뒤 예금인출 시도

서울중앙지검 조사부(이헌상 부장검사)는 2010년 자살한 탤런트 고(故) 박용하씨 명의의 예금청구서를 위조해 예금을 인출하려 한 혐의(사문서위조ㆍ사기미수 등) 등으로 박씨 매니저 이모(32.여)씨를 불구속 기소했다고 19일 밝혔다.

검찰에 따르면 이씨는 박씨가 스스로 목숨을 끊은 지 일주일 후인 2010년 7월 일본의 한 은행에서 자신이 관리하고 있던 박씨의 도장을 이용해 한화 약 2억4천만원을 찾으려 한 혐의를 받고 있다.

이씨는 박씨의 사망 소식을 알고 있던 은행 직원이 예금 지급을 거절하는 바람에 돈을 찾지 못했다.

이씨는 또 2010년 7월14일 저녁 서울 강남에 있는 박씨의 소속사 요나엔터테인먼트에서 회사 소유의 박씨 사진집 40권(시가 720만원 상당)을 비롯해 총 2천600여만원 상당의 음반, 사진, 카메라 등을 가져 나온 혐의도 받고 있다.

이씨는 박씨 유족이 검찰에 진정서를 내면서 수사를 받았다. 요나엔터테인먼트는 박씨 누나가 대표로 있는 회사다.

이씨는 그러나 검찰에서 '예금은 빼돌리려 한 게 아니라 매니저로서 쓸 수 있는 권한이 있고, 사진첩이나 앨범은 유품을 정리하면서 그간의 정을 생각해 소장하고 싶었다'라며 범행을 부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한류스타로 일본에서 큰 인기를 끌었던 박씨는 2010년 6월30일 자택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어 팬들에게 큰 충격을 줬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