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성폭행 혐의를 받고 있는 방송인 고영욱이 입장을 밝혔다.
고영욱은 9일 오후 소속사 제이에프엔터테인먼트 홈페이지에 글을 남겼다. 자신의 이름으로 작성된 글이다.

고영욱은 "사건이 커지고 확대 재생산 되는 상황을 보면서 소속사 뒤에 숨어 있을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다"며 "입장을 밝히기로 결심했다"고 적었다. 이어 "한 인간으로서 너무 큰 고통을 받고 있다"며 "모든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고소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고영욱은 "현재까지의 상황에 대해 세부적인 내용을 전부 말할 순 없다"면서도 "현재 공론화 되고 있는 것만큼 부도덕하지 않다는 것은 분명히 말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고영욱은 "이번 사건에 관해 모든 경찰 조사에 성실하게 임할 것이다"며 "내가 알고 있는 고소인과의 모든 사실 관계를 설명하겠다"고 밝혔다.

고영욱은 현재 출연 중인 케이블채널의 한 프로그램 녹화에 참여한 미성년자 A씨를 2차례에 걸쳐 성폭행한 혐의를 받고 있다. 사건을 담당하고 있는 용산경찰서 강력계 2팀은 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사전구속영장을 신청했다.

고영욱은 8일 오후 용산경찰서에 출두해 조사를 받았다. 담당 형사는 "성관계는 인정했지만 강제성은 없었다는 입장이다"고 설명했다.

다음은 고영욱이 남긴 글의 전문이다.

고영욱 입니다. 금번 불미스러운 일로 많은 분들께 폐를 끼치게 된 점 머리 숙여 사과 드립니다. 심적으로 혼란스럽고 괴로운 상황에서 여러분께 먼저 제 입장을 표명해야 할 것 같아 부족하게나마 이렇게 글을 써 봅니다. 이렇게 사건이 커지고 확대 재생산 되는 상황을 보면서 제가 소속사 뒤에 숨어 있을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때문에, 이렇게 제 입장을 밝히고자 합니다.

현재 제가 받고 있는 고통이 한 인간으로서 너무나 참기가 힘듭니다. 누구보다도 제 스스로가 고소인과 일어난 모든 일을 정확히 알고 있지만, 여러분 앞에서 세부적인 내용까지 전부 입증할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고소인이 모든 사실을 알고 있음에도 저를 고소하게 된 이유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금번의 일로 인해 팬 여러분과 저를 믿고 사랑해주셨던 모든 분들, 그리고 대중 여러분께 죄송한 마음뿐입니다. 좋지 못 한 일로 여러분께 제 상황을 전달해 드려야 하는 이 모든 것에 책임감을 느끼며 뼈저리게 깊은 사죄의 마음을 전하고 싶습니다.

저는 금번의 사건에 관하여 모든 경찰 조사에 성실하게 임할 것이며, 제가 알고 있는 모든 고소인과의 사실 관계를 설명하겠습니다.

현재까지의 상황에 대해 세부적인 내용까지 대중 앞에서 전부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제가 현재 공론화 되고 있는 것만큼 부도덕하지 않다는 것은 분명하게 말씀드리고 싶고, 믿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이 사건은 저에게나 고소인에게도 평생 씻을 수 없는 아픔이자 멍에입니다. 제가 이 고통에서 벗어나고자, 이 순간만을 모면하기 위해서 여러분께 거짓을 전할 수는 없습니다.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여러분께 혼란을 드리고, 믿음과 사랑에 부응하지 못 한 점, 웃음과 기쁨을 드려야 할 자리에서 좋지 못 한 일로 이러한 글을 전해드리게 된 점, 모든 것에 깊은 책임을 느끼고, 여러분께 실망을 안겨드려 죄송합니다.

2012년 5월 9일 고영욱 올림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2/05/09 15:52:20   수정시간 : 2020/02/11 14:53:08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