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계스포츠와 인연 스타들의 축하메시지

민효린
2018년 강원도 평창에게 세계인의 축제가 열린다. 평창은 6일(현지시간) 남아프리카공화국 더반에서 열린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2018년 동계올림픽 개최지 1차 투표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얻어 2018 동계올림픽 유치에 성공했다. 동계 스포츠와 남다른 인연을 맺고 있는 스타들도 스포츠한국을 통해 축하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 민효린=피겨 스케이트 소재로 한 드라마 주연

드디어 2018년 동계올림픽을 강원도 평창에서 즐길 수 있게 됐군요! 정말 더없는 영광인 것 같아요.

평창이 개최지로 선정될 수 있도록 발로 뛴 유치위원들을 비롯해 멋진 프레젠테이션을 보여준 김연아 선수, 그리고 동계 올림픽 유치를 간절히 염원한 강원도민과 대한민국 국민 모두 정말 고생 많으셨어요. 이번에는 꼭 될 것 같다는 예감이 들었는데 그 예감이 맞아떨어져 얼마나 기쁜지 몰라요.

저는 2009년 피겨 스케이트를 소재로 한 드라마 에 출연하면서 피겨 삼매경에 빠져있었는데요. 때문에 동계 스포츠에 대한 마음이 남다르답니다. 개최지를 발표하는 순간에는 드라마 촬영장에 있었는데요. 결과를 기다리느라 연기에 몰두하기 어려울 정도였어요. 우리 국민 모두 저와 같은 마음이었을 거라 생각해요.

개최지로 선정됐으니 이제 열심히 준비하는 일만 남았네요. 저도 미약하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항상 평창 동계올림픽을 지지하겠습니다. 모두 모두 파이팅!

주목 받지 못했던 겨울스포츠 활성화 되길
# 유노윤호=예능 에서 피겨 스케이트 도전

안녕하세요? 동방신기 유노윤호 입니다.

드디어 전 국민이 염원하던 2018 평창 동계올림픽의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가슴이 벅차 오릅니다.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고생하신 많은 분들의 땀과 열정, 그리고 국민 여러분들의 힘찬 응원이 있었기에 가능했던 것 같습니다.

이번 평창 동계올림픽 개최를 통해 한국의 위상이 세계에서 더욱 크게 올라갈 것이라고 기대하고, 더불어 그 동안 주목받지 못했던 겨울 스포츠들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았으면 좋겠습니다.

피겨 스케이팅 이외에도 스키, 쇼트트랙 등 다양한 경기를 평창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어서 기쁘고요, 이번 기회에 평창은 물론 대한민국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평창의 멋진 모습 기대할게요! 우리 선수들 모두 힘내시고요, 평창 파이팅!

땀과 열정의 결실… 기뻐서 잠도 못잤죠
# 하정우=영화 에서 스키점프 선수로 활약

안녕하세요? 배우 하정우입니다.

드디어 강원도 평창이 2018 동계올림픽 개최지로 확정됐군요. 제가 스키점프를 소재로 한 영화 를 찍을 때도 평창에 동계올림픽을 유치하기 위한 노력이 대단했었죠. 그 땀과 열정이 드디어 결실을 맺는 것 같아 정말 기쁘고 가슴 뿌듯합니다.

를 촬영한 후 동계스포츠에 대한 남다른 애정을 갖고 있었습니다. 때문에 동계올림픽 유치단이 남아공 더반으로 떠날 때부터 낭보가 전해지기를 간절히 바랐는데요. 어젯밤 평창 개최가 확정됐다는 이야기를 듣고 잠을 이루지 못할 정도로 가슴이 뛰었습니다.

2018 동계 올림픽 유치를 위해 고생한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싶고요. 2018 평창에서 웃는 얼굴로 만날 날을 손꼽아 기다리겠습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