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놀러와’에 이어 KBS도?…예능 프로그램에게 무슨 일이

그룹 JYJ의 멤버 박유천이 지상파 예능 프로그램으로 인해 피해를 입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3일 박유천이 KBS 2TV 녹화를 하루 앞두고 섭외 취소 통보를 받은 사실이 드러났다. 당시 박유천은 배우 김갑수가 초대 손님으로 섭외 됐을 때 '몰래 온 손님'이란 코너에 출연하기로 했다.

하지만 KBS 측은 녹화 전날 출연할 수 없게 됐다고 일방적으로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박유천과 드라마에 함께 출연하는 김승우를 비롯한 MC와 김갑수 등 출연진은 이 같은 사실을 녹화 당일 오전에 접했다. KBS의 한 방송관계자는 "제작진이 내린 결정이 아니라 당황스러웠다"면서도 "이유는 무엇이었는지 알지 못한다"며 말을 아꼈다.

이에 앞서 MBC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비슷한 사건이 불거졌다. MBC 는 자사의 새월화 미니시리즈 출연 배우를 섭외하는 과정에서 박유천을 제외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첫 방송을 앞둔 자사 드라마를 관행처럼 홍보했던 은 포스터 촬영 현장에 나타나지 않았다.

MBC의 한 관계자는 "JYJ의 연예 활동을 방해하려는 것 같다"고 조심스럽게 의견을 내놓았다. 익명을 요구한 MBC 예능국 PD는 "자사 드라마 홍보를 자사 예능프로그램이 나서주지는 못할 망정 외면하고 있다니 아쉽다"고 말했다. (▶ 연예계 뒷얘기가 궁금해?)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