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 신민아
판타지(Fantasy)는 극장이나 책에서만 만날 수 있는 장르가 아니다. 안방극장에 판타지 장르의 드라마가 몰려오고 있다.

판타지는 현실적이지 않은 공간과 사건을 소재로 한다. 드라마는 영화와 책과 비교하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많이 받기 마련이다. 그 때문에 드라마에서 판타지를 쉽게 접할 수 없었다.

최근 방송사가 앞다투어 판타지 장르 드라마를 제작하며 시선몰이에 나서 그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KBS는 구전 설화인 구미호의 이야기를 다룬 KBS <구미호, 여우누이뎐>로 출사표를 냈다. SBS는 이승기 신민아가 캐스팅돼 화제를 모은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와 김은숙 작가-신우철 콤비를 필두로 한 <시크릿 가든>(가제)으로 시청자를 만난다.

2009년 KBS 극본 공모 수상작인 <구미호, 여우누이뎐>은 한국의 구전 설화인 구미호를 소재로 한 판타지 드라마다. <구미호, 여우누이뎐>은 과거 <전설의 고향>과 영화 등 단순히 귀신이라는 설정에만 기대 공포만을 주는 드라마는 아니다. 구미호가 낳은 반인반수의 딸에게 초점을 맞춘 판타지 드라마다.

SBS는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로 판타지 드라마에 도전한다.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는 500년 이상 봉인되었던 구미호가 봉인에서 풀려나고서 인간 남성과 사랑에 빠진다는 내용이다. 이승기와 신민아가 캐스팅돼 화제가 되고 있다. <내 여자친구는 구미호>는 구미호의 설화를 바탕으로 하지만 귀신이 주는 공포를 덜어내고 남녀 간의 로맨스를 추가했다. 뱀파이어와 인간의 사랑을 다룬 영화 <트와일라잇>과 닮은꼴이다.

SBS <파리의 연인> <프라하의 연인> <시티홀> <온에어>로 호흡을 맞춘 신우철 PD-김은숙작가 콤비도 판타지 장르의 드라마에 도전한다. 신우철 PD-김은숙 작가 콤비는 <시크릿 가든>으로 게임 속이라는 가상 세계를 안방극장에 선보일 예정이다. 제작 관계자에 따르면 <시크릿 가든>은 3D 입체 영상을 이용한 드라마로 게임과 현실을 오가며 벌어지는 사건과 사랑을 다룬다. CG 3D 등 기존 드라마에서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시도가 선보일 예정이다.

SBS 드라마국 김영섭 CP는 "<반지의 제왕> <트와일라잇> 등 판타지 장르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다. 초자연적인 현상이나 가상세계 등에 대한 대중의 호기심이 많다. 그 흐름이 국내 드라마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 그 때뮨에 여름에 맞춰 판타지의 공포가 결합된 드라마가 시선을 모으고 있다"고 설명했다.


앗! 미성년 멤버… 티아라 '성행위'? 얼마나 야했길래
풍만 조여정 '눈부신 전라노출' 정말 이정도였다니!
'19금'의 진수(?) 이희진-마르코 화끈하게 벗었다!
카라 구하라, 앗! 옷 벗는 모습까지 찍혀… 화들짝
전도연, 팬티 벗은 이정재 정면에서 입으로 애무하는…
셔츠까지 벗은 후에… 너무 야한 소녀시대 화들짝!
초미니 유이 가슴도 내밀고… 이렇게 섹시하다니!
노브라 임정은 과감하게 벗으니… 정말 풍만하네!
그저 몸을 섞을뿐? '섹스 자원봉사' 그녀 결국…
여가수, 적나라한 가슴 노출사진… 진짜야?

[아나운서 비화] 열애·결혼·이혼·성형… 각종 추태까지…
[스타들의 이혼 결별] 수많은 사연! 불륜·뒤끝·헐뜯기 행각도…
[스타들의 결혼 생활] 그들만의 은밀한 침실속 부부생활까지…
[연예계 숨겨진 비화] 아니! 이런 일도 있었네~ 살짝 들춰보니…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연예계 이슈 추적해보니…] 전체보기

▶▶▶ 인기 연재·칼럼 ◀◀◀
맛있는 色수다 은밀한 성생활 '性남性녀' 성관계 혁명? 황제의 정력제?
식색성야(食色性也) 사주풀이 무속세상 늑대의 속마음성형 이야기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10/06/07 06:20:21   수정시간 : 2013/04/25 12:20:43
AD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