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가 기상도]'웬수' 안돼… '공주' 로 바꿔!
안방 '여인천하' 반영 '아가씨…' '공주가…' 제목 교체

제목 속에 여성을 지칭하는 대명사를 포함한 드라마가 뜨고 있다.

상반기 SBS 과 MBC (극본 김영현ㆍ연출 박홍균, 김근홍)에 이어 하반기에는 KBS 2TV 새 수목미니시리즈 (극본 윤은경ㆍ연출 지영수)와 새 월화미니시리즈 (극본 임현경ㆍ연출 박기호)가 출격을 앞두고 있다.

올해는 유독 중년 여성 이야기가 방송계에서 강세를 보이고 있다. 두 여성의 극단적인 대결을 벌인 과 아내들의 내조를 앞세운 코믹물 이 상반기 방송가를 뜨겁게 달궜다. 여성 임금을 다룬 역시 시청률 40%를 넘어 '국민 드라마'에 한 걸음씩 다가서고 있다.

MBC 드라마국 관계자는 "드라마의 주시청층이 30대~50대 여성이라는 사실이 다시 한번 확인됐다. 여성들의 공감을 살 수 있는 그들의 이야기가 당분간 드라마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보인다"고 내다봤다.

이런 풍토를 반영하듯 와 는 나란히 여성 대명사를 가진 제목으로 간판을 바꾸고 여성 시청자를 유혹하고 있다. 의 당초 제목은 . 제목을 교체하며 천방지축 재벌가 여성의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의 주제가 보다 명확해졌다. 여기에 '꽃미남'과 '훈남'으로 대변되는 배우 정일우와 윤상현을 배치하는 등 여성 시청자가 좋아할 요소를 가득 메웠다.

역시 처음에는 로 알려졌었다. 다소 모호한 내용의 제목은 '공주'라는 단어를 포함하며 한결 산뜻해졌다. 의 관계자는 "발레리나를 꿈꾸다 결국 억척스러운 전업주부가 된 여성의 이야기를 함축적으로 잘 표현한 제목이라 판단된다. 여기에 배우 황신혜 오연수와 같이 중년 여성의 우상이라 할 수 있는 배우들이 포진되며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고 말했다.

여성 중심 드라마가 연이어 만들어지며 중년 톱스타간 대결도 피할 수 없게 됐다. 황신혜와 오연수는 를 앞세워 전체 시청률 1위를 달리고 있는 에 도전장을 내민다. 황신혜-오연수와 고현정-이요원의 대결은 방송가 초미의 관심사로 떠올랐다. 이 외에도 MBC 의 하희라, 김혜선은 KBS 1TV 의 심혜진, 박해미와 일일드라마 시장을 놓고 일전을 벌이고 있다.

한 외주제작사 관계자는 "여성 드라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며 공급도 많아지고 있다. 비슷한 소재의 드라마가 연이어 등장하며 주요 배우 캐스팅과 내용의 차별성을 놓고 제작사간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스타화보 모바일 다운로드 받기

[연예계 숨은 비화] 아니! 이런 일도 있었네~ 살짝 들춰보니…
[스타들 결혼 생활] 스타들의 은밀한 부부생활까지…
[스타들 이혼 결별] 수많은 사연과 눈물들이…
[아나운서 비화] 열애·결혼·이혼·성형… 각종 비화
[연예계 사건 사고] 아차차! 아찔하게 이런 일들까지…
[장자연 사태] 성접대·마약성관계·서세원 불똥·이미숙 송선미까지…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