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로즈업] 찬란한 유산 이승기
첫 정극 주인공 처음엔 막막… "완소 환? 제작진 덕분"

'이승기 인터뷰하러 간다'고 하자 주변에 있던 여인들이 난리가 났다. "어디서 하는데? 나도 데려가" "옆에서 보기만 하면 안돼?" "잠실 준희 엄마가 사랑한다고 전해줘" "홍삼 진액 사러 가자. 우리 승기에게 전해줘"……

SBS 주말극 (극본 소현경ㆍ연출 진혁)이 40%(TNS미디어코리아 기준) 시청률을 돌파하며 '국민 드라마'가 됐다. 남자 주인공 이승기도 '국민적인 완소남'으로 급부상, 드라마 제목처럼 '찬란한 이승기'로 불리고 있다. 음악, 드라마, 예능 프로그램, 광고 등 이승기의 이름이 붙으면 모두 '대박 행진'을 이어갈 정도다.

7월 어느 날. 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SBS 일산제작센터에서 촬영을 하는 이승기와 만났다. 이승기는 보조개가 깊이 들어가는 특유의 웃음을 지으며 반갑게 인사했다. 밝은 모습과는 달리 조금 야윈 모습이었다.

이승기는 "요즘 하루 3,4시간도 못 자요. 그래서 그런가? 그런데 피곤한 지 모르겠어요. 몸이 촬영 모드에 완벽하게 적응된 것 같아요"라며 웃었다.

# 스타덤요?

'대한민국 최고 완소남이 된 걸 아느냐?'는 질문에 이승기는 눈을 동그랗게 뜬다. "정말요? 정말 그래요? 집하고 촬영장밖에는 안 다니니까 잘 모르겠어요. 인터넷 할 시간도 거의 없고요. 드라마가 큰 사랑을 받고 있다는 건 알지만, 저도요~ 사실 실감은 못해요." 이승기는 오히려 호기심 가득한 눈빛으로 바깥세상 소식을 전해달라 보챈다.

# 연기 두려움 극복했죠

이승기는 을 통해 연기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했다고 말했다. 시트콤 과 주말극 로 연기를 했지만 정극 드라마의 주인공은 처음. 이승기는 "가수치고는 잘했네 라는 말을 듣고 싶지 않았어요"라고 그 간의 마음고생을 털어놨다.

"캐스팅이 된 후 많은 분이 우려하셨어요. 가수이자 예능인인 이승기가 과연 할 수 있겠느냐고요. 반대하신 분도 있었다고 해요. 저 역시 왜 두려움이 없겠어요. 충분한 훈련과 연습 없이 뭔가를 부딪치는 기분, 정말 막막했죠. 촬영을 시작한 후 하루하루가 저 자신을 깨 나가는 과정이었어요. 그렇게 몇 개월이 흐르고 나니 연기에 대한 두려움도 함께 깼어요. 이 아니었다면 연기에 대한 두려움을 극복하지 못했을 거예요."

# 감정 신은 괴로워.

이승기는 선우환으로 살면서 가장 기억에 남는 게 촬영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모든 감정 신'이라고 답했다. 선우환은 극 중 반항, 좌절, 사랑, 성장이라는 다양한 감정 변화를 보여준다. 이승기는 3개월이란 짧은 시간 동안 다양한 변화를 표현해야 했다.

이승기는 "울거나 분노하거나 하는 신은 가짜로 할 수 없어요. 거짓으로 하면 시청자에게 다 들키거든요. 눈물 흘리는 장면을 촬영할 때는 몇 시간 전부터 감정을 잡고 촬영해야 했어요. 정말 힘들었죠. TV를 보면 여전히 아쉬움이 남아요"라고 말했다.

이 40%의 시청률 고지를 넘을 수 있었던 계기는 바로 이승기와 한효주의 해돋이 키스신. 이승기는 키스신 얘기가 나오자 '어휴'하고 장난스럽게 한숨을 내쉬었다. 이승기는 "그날 온종일 촬영을 한 후 밤을 새우고 촬영한 거예요. 비까지 맞으면서요. 저나 효주씨나 떨리는 마음보다는 졸리는 마음이 컸죠"라고 회상했다. 이승기가 잠을 못 자고 촬영했기 때문일까. 그 키스신 덕에 대한민국 뭇 여성들의 밤잠을 설쳤다.

# '1박 2일' 형들은 정신적인 지주죠.

이승기는 과 더불어 KBS 예능 프로그램 '1박 2일'로 꾸준히 예능프로그램 활동을 펼치고 있다. 2주일에 한 번은 '완소 환'에서 '허당 이승기'로 돌아 온다. 이승기는 "'1박 2일' 촬영장에 가면 체력적으로는 힘든데 머리 속은 편해져요. 형들이 드라마 모니터링을 해 주면서 힘을 주세요. 호동이형 몽이형의 경우 '다음 회는 어떻게 되는 거야'라고 물으시는데 저도 몰라서 못 가르쳐 드려요"라며 웃었다.

이승기는 예능 프로그램과 드라마에 동시에 출연하며 두 마리 토끼잡이에 성공했다. 이승기는 "정말 제가 한 게 아니에요"라고 손사래를 치더니 얼굴이 빨갛게 달아올랐다. 이승기는 "얼마 전에 '시청률 100% 사나이 이승기'(스포츠한국 7월 14일자)란 기사를 봤는데 기분이 좋으면서도 부끄러웠어요. 정말로 제가 잘한 게 아니라 '1박 2일'은 형들 덕분, 제작진과 선배님들 덕분이거든요. 제가 그 공을 다 받은 것 같아 죄송해요"라고 말했다.

# 가수 승기도 기대하세요.

종영을 한 주 남겨놓은 상황. '촬영 끝나면 뭘 하고 싶으냐'는 질문에 "3박4일 동안 집에서 잠만 자고 싶어요"라고 답했다. 이승기는 이내 "정규 4집 앨범도 준비해야 하니까 아마 오래 쉬지는 못할 거예요"라고 말했다. 이승기는 때 발표한 노래 로 각종 온라인 음악 차트 상위권을 석권했다.

이승기는 "막상 배우로 사랑 받고 나니 가수 이승기를 잊으면 어떡하나 걱정이 됐어요. 가 아니었으면 바로 앨범을 낼 용기를 못 냈을 거예요. 좋은 곡을 받고 있어요. 환이가 아닌 이승기로 곧 무대에서 만나요"라고 말했다.


[이승기 화보] 어? 이런 모습까지… 클릭!클릭!
'비 vs 이승기' 전지현, 두 남자 사이서 고민중?
"이승기 때문에 상상 임신" 한 여배우의 고백
이승기 무려 '63억' 아삭! 정말 대단한 파워
이번엔 이승기·이효리… 연예인 고가 집 연일 화제
이승기 "한효주씨와 키스는 정말…" 솔직 고백
욕심쟁이 이승기 vs 욕먹은 진재영… 왜?
이승기, 소녀시대·원더걸스 물시중? 뭐야!

[한효주 화보] 어? 이런 모습까지… 클릭!클릭!
한효주 자작곡 화제… "교육 안받아 머릿속으로 작곡"
단지 친구? 술 즐기는 한효주, 이승기에 이런 하소연까지
"이영애도 못 한 걸, 한효주가 성공" 대단한 찬사
남자들 품에 안긴 섹시 카리스마 여인! 효주 맞아?
'FA 최대어' 한효주 몸값이… 상상초월이네!
이승기 "효주씨와 키스는 사실…" 고백
한효주, 배우겸 사업가와 열애! 이런일도…
찬란한 상종가 한효주 vs 담배 망신살 한예린

'19금'의 진수(?) 이희진-마르코 화끈하게 벗었다!
카라 구하라, 앗! 옷 벗는 모습까지 찍혀… 화들짝
셔츠까지 벗은 후에… 너무 야한 소녀시대 화들짝!
초미니 유이 가슴도 내밀고… 이렇게 섹시하다니!
무려 '30억원+α'… 원더걸스 얼마나 섹시해졌길래
앗! 은밀한 치맛속도… '섹시' 이효리, 대체 어디까지?
벗어버린 화요비 너무 큰 가슴, 이정도였다니!
"내 '콘돔 속 정자'들… 아이비 탓 큰 충격"
알고보니 쭉쭉빵빵 '글래머'… 시크릿 시선집중!

[아나운서 비화] 열애·결혼·이혼·성형… 각종 추태까지…
[스타들의 이혼 결별] 수많은 사연! 불륜·뒤끝·헐뜯기 행각도…
[스타들의 결혼 생활] 그들만의 은밀한 침실속 부부생활까지…
[연예계 숨겨진 비화] 아니! 이런 일도 있었네~ 살짝 들춰보니…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연예계 이슈 추적해보니…] 전체보기

▶▶▶ 인기 연재·칼럼 ◀◀◀
맛있는 色수다은밀한 성생활 '性남性녀'성관계 혁명?황제의 정력제?
식색성야(食色性也)사주풀이무속세상늑대의 속마음성형 이야기

[연예계 숨은 비화] 아니! 이런 일도 있었네~ 살짝 들춰보니…
[스타들 결혼 생활] 스타들의 은밀한 부부생활까지…
[스타들 이혼 결별] 수많은 사연과 눈물들이…
[아나운서 비화] 열애·결혼·이혼·성형… 각종 비화
[연예계 사건 사고] 아차차! 아찔하게 이런 일들까지…
[장자연 사태] 성접대·마약성관계·서세원 불똥·이미숙 송선미까지…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