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당수 네티즌 "코미디 프로에서 정치풍자는 당연한 것"
"예능프로가 이런 논란에 휩쌓인다는 것 자체가 문제" 주장도

뉴라이트전국연합의 'Mr. 희망이와 함께하는 수요연재만화' 6화.
뉴라이트전국연합(이하 뉴라이트)이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연출 김태호 PD)이 정부를 공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뉴라이트는 지난 5월부터 최근까지 'Mr. 희망이와 함께하는 수요연재만화'를 통해 일곱 차례에 걸쳐 MBC를 집중 비판했다. 특히 지난달 22일엔 6화 '현 정부를 향한 MBC의 무한도전' 편을 게재해 MBC의 인기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이 인기를 이용해 이명박 정부를 공격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만화는 노홍철이 송아지 인형 옷을 입고 노래 부르는 장면에서 '광우병 송아지'라는 자막이 나간 것, 박명수에 '뇌용량 1.9메가(바이트)…'라는 자막을 단 것, '코리안 돌+아이 콘테스트' 편에서 이 대통령을 닮은 일반인을 출연시켜 이 대통령의 대선 당시 국밥집 광고를 패러디한 장면 등을 문제삼으며 "현직 대통령의 희화화마저도 서슴지 않는 '무한도전'의 방송내용은 이미 도를 넘어섰다는 생각마저 들게 한다"고 밝혔다.

또한 "무한도전은 예능 프로라 가볍게 넘어가도 된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라며 "인기 프로그램이라는 점을 이용해 국민들의 생각을 오도·변질시킬 수 있는 위험이 있다"고 덧붙였다.

뉴라이트가 이처럼 '무한도전'을 비판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시청자들을 사이에서는 논란이 일고 있다.

상당수 네티즌은 "엄연히 표현의 자유에 속하는 비판과 풍자" "농담을 농담으로 받지않고 화내는 꼴이라니" "코미디 프로에서 정치풍자는 당연한 것"이라면서 뉴라이트를 비판하고 있지만, 일부에서는 "예능프로그램이 이런 논란에 휩쌓인다는 것 자체가 문제 있다"고 지적했다.


[연예계 숨은 비화] 아니! 이런 일도 있었네~ 살짝 들춰보니…
[스타들 결혼 생활] 스타들의 은밀한 부부생활까지…
[스타들 이혼 결별] 수많은 사연과 눈물들이…
[아나운서 비화] 열애·결혼·이혼·성형… 각종 비화
[연예계 사건 사고] 아차차! 아찔하게 이런 일들까지…
[장자연 사태] 성접대·마약성관계·서세원 불똥·이미숙 송선미까지…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