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 "왜 안하나"… 한나라 "소설 쓰지 마"

고(故) 장자연의 사망 사건이 정치권으로 불똥을 옮겼다.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13일 강희락 경찰청장을 출석시킨 가운데 소위 '장자연 리스트'를 두고 설전을 벌였다. 한나라당 의원들은 경찰의 신중한 수사를 당부한 반면, 야당은 경찰의 '늑장 수사' 의혹을 제기하며 압박했다.

민주당 이종걸 의원이 OO일보 고위간부의 '장자연 리스트' 연루의혹을 제기한 것을 둘러싼 진위 논란도 거셌다.

민주당 강기정 의원은 "장자연씨 관련 9명중 6명은 모처에서 소환조사를 했고, 나머지 3명은 어떻게 한 것이냐. 여러 문건에서 확인된 사람들을 왜 공개 수사하지 않고 은밀히 소환조사를 하느냐"고 추궁했다.

민주당 김희철 의원 역시 "언론 보도를 보면 '장자연 리스트'에 거론된 A은행장이 여권 고위층 라인을 이용해 구명운동을 벌인다는데, 이 문제는 철저히 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반면 한나라당 장제원 의원은 "정치권에서 이 문제를 수사가 은폐.조작 된다는 식으로 몰아가고, 리스트를 갖고 소설을 쓰고 있는 것은 문제다. 연예계의 고질적인 성접대 비리가 이 정부 와서 생긴 일이냐"고 말했다.

이에 대해 강희락 경찰청장은 "(OO일보 간부가) 리스트에는 들어있는데, 구체적으로 밝히지 못한 게 있다. 구체적으로 어느 정도 연관돼 있는지 클리어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말씀을 못드리는 것이다"고 답변했다.

발생 후 한 달을 넘긴 장자연 사건의 수사가 진전되지 않는 상황에서 정치권 공방까지 바라보는 네티즌의 시선은 곱지 않다. 일부 네티즌은 "말보다 행동이 앞서는 수사가 필요하다" "정치권 압박 없이 수사가 이뤄지고 있다는 것을 결과물로 보여달라"고 촉구했다.

[연예계 사건 사고] 아차차! 아찔하게 이런 일이…
[연예계 숨은 비화] 아니! 이런 일도 있었네~ 살짝 들춰보니…
[스타들 이혼 결별] 수많은 사연과 눈물들이…
[아나운서 비화] 열애·결혼·이혼·성형… 각종 비화
[장자연 사태] 성접대·마약성관계·서세원 불똥·이미숙 송선미까지…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