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민 앵커에 이어 MBC 간판급 진행자들 수난시대 도래

MBC의 간판급 진행자들이 수난을 겪고 있다.

신경민 앵커와 의 DJ 김미화가 하차 논란에 휩싸이자마자 아침 간판 프로그램인 를 진행하는 이정민 아나운서가 구설에 올랐다.

이정민 아나운서는 9일 오전 를 진행하던 중 손거울을 보는 모습이 노출됐다. 이 장면은 갑작스럽게 스튜디오로 화면이 바뀌면서 방송 전파를 탔다. MBC 관계자는 "자료 화면이 나가는 동안 앵커가 자신의 몸가짐을 다듬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제작진 간 소통이 안 돼 벌어진 기술상의 문제일 뿐이다. 이정민 아나운서를 문제삼는 것은 과도하다"고 말했다.

신경민 앵커와 김미화를 둘러싼 내홍은 좀처럼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MBC 기자회는 신경민 앵커 교체 움직임과 관련해 9일 낮 12시부터 제작거부에 돌입했다. MBC 라디오 PD들 역시 김미화 하차 논란에 대해 "부당한 조치를 절대 받아들일 수 없다"는 입장을 분명히 했다.

주요 프로그램 진행자에 대한 하차 논란은 결국 외부 세력의 'MBC 때리기'의 일환이라는 주장이 힘을 얻고 있다. 영향력 있는 프로그램의 '얼굴'인 진행자가 하차하면 제작진 전체가 심리적으로 위축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다른 MBC 관계자는 "진행자는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전체의 입장을 대변하는 인물이다. 진행자에게 모든 잘못을 전가시키는 것도 문제지만, 뚜렷한 문제점도 없는 상황에서 제작진의 의사와 상관없이 진행자를 하차시킨다는 것은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없다"고 말했다.

[스타들 결혼 생활] 스타들의 은밀한 부부생활까지…
[스타들 이혼 결별] 수많은 사연과 눈물들이…
[아나운서 비화] 열애·결혼·이혼·성형… 각종 비화
[연예계 사건 사고] 아차차! 아찔하게 이런 일이…
[연예계 숨은 비화] 아니! 이런 일도 있었네~ 살짝 들춰보니…
[장자연 사태] 성접대·마약성관계·서세원 불똥·이미숙 송선미까지…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