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수경 '걱정진실' 출범식서 목소리 높여

"최진실은 죽어서도 피 눈물을 흘리고 있을 것이다."

방송인 허수경이 11일 오전 11시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 외신기자클럽에서 진행된 '한부모 가정 자녀를 걱정하는 진실모임' 출범식에 참석해 대한민국의 친권제의 불합리성에 대해 목소리를 높였다.

허수경은 "최진실의 죽음을 통해 대한민국에서 한부모 가정이 겪고 있는 불합리한 법의 존재를 확인했다"고 말문을 열었다.

허수경은 한부모 가정에서 아이를 키우는 사람으로서 고 최진실과 조성민의 친권 다툼을 묵도할 수는 없었다고 설명했다.

허수경은 최진실의 아이들을 조성민으로부터 지키는 일은 대한민국의 불합리한 법제를 바꾸는 일이며 한부모 가정을 지키는 일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허수경은 "한부모는 아플 권리도 없고 죽을 권리도 없다는 것을 깨달았다. 고 최진실은 지금 생각지도 못한 법 앞에 발길이 얼어 붙어 이 땅을 떠나지 못하고 있을 것이다. 죽어서도 피 눈물을 흘리고 있을 것이다"며 속내를 드러냈다.

허수경은 이어 "최진실을 짓밟았던 배우자가 재산을 관리하고, 아이들을 만나주지 않은 아버지가 자동적으로 친권자가 되고, 아이를 키운 어머니가 딸의 재산과 손주의 앞날에 대해 1%의 권리도 주장할 수 없는 곳이 이 땅이다"며 현행법에 대한 불합리성을 규탄했다.

허수경은 최진실법이 단순히 악플에 관련된 법제가 아닌 한 부모 가정의 아이들이 행복해 질 수 있는 법이 되야 한다는 의견을 드러내며 단오한 투쟁 의지를 드러냈다.

이 자리는 배우 손숙과 김부선 방송인 허수경 작가 오성근 변호사 원민경 여성학자 오한숙희 등이 참석했다.

'한부모 가정 자녀를 걱정하는 진실모임'은 다음 카페 등을 통해 지속적인 활동을 진행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