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탄징, 광저우 고층빌딩서 투신

"자살이라니… 믿을 수 없다!"

변사체로 발견된 중국 배우 탄징(23)의 갑작스러운 죽음에 의문이 증폭되고 있다. 중국 연예계에서 유망주로 성장하던 탄징의 사망 원인이 미스터리에 감춰진 탓이다. 탄징은 가수 김종국과 넬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한국에서 활동한 신인 배우다.

탄징과 친분을 나눈 한국의 연예 관계자들은 자살할 이유가 전혀 없다는 반응이다.

이달 초 탄징을 중국에서 만나고 온 모 예능 프로그램의 관계자는 "탄징이 한국에 다시 돌아갈 수 있게 됐다고 무척 기뻐했다. 탄징은 돈도 많이 벌었다며 자랑도 했다. 그런 사람이 왜 자살을 했겠냐"며 의구심을 나타냈다. 또 다른 관계자는 "탄징은 그동안 한국으로 와 정식으로 연예계 데뷔를 준비하고 있었다. 그런데 목숨을 끊었다니 도저히 믿겨지지 않는다"고 말했다.

죽기 직전 탄징과 함께 귀가한 3명의 남성들이 사건이 일어난 직후 한국을 경유해 멕시코로 떠난 것이 확인되자 사인이 무엇인지 더욱 혼란을 부추기고 있다.

탄징은 지난 6일 오전 중국 광저우의 13층 높이의 빌딩에서 투신해 변사체로 발견됐다.

YT데일리 등 현지 언론은 중국 공안의 조사 결과를 인용해 "만취한 상태의 젊은 여인이 말다툼한 뒤 여자 화장실에 들어갔다가 건물 밖으로 투신했다. 사체의 신원 확인 결과 중국 여배우 탄징으로 밝혀졌다"고 보도했다. 또 시신이 발견된 장소는 한국 항공사 직원의 숙소의 외벽이었고, 속옷만 걸친 반나체에서 사망했다고 전했다.

사건을 수사 중인 공안 당국은 사체가 전신골절이 된 것은 고층(12층과 13층 사이)에서 뛰어내린 데 따른 부상이며, 현장 조사 결과 화장실 창틀에 발을 디딘 흔적을 확인한 것으로 전해졌다.

탄징은 1999년 중국의 이동통신사 '차이나 모바일'과 화장품 '페이스크림'의 모델로 데뷔했다. 국내서는 김종국과 넬의 뮤직비디오, 김희애와 함께 제품 모델로도 활약했었다.

▶▶▶ 관련기사 ◀◀◀

☞ 나체 변사체 여배우 '한국인 성폭행?' 의혹

☞ 정려원 '파격 자살' 뜨거운 박수갈채(?)
☞ 양배추 "연예계 힘들어 자살 시도" 충격고백
☞ 애인 돈 횡령 망신 女앵커 끝내 자살
☞ '성관계 누드 유출' 여배우 자살 이혼 파혼… 후폭풍!
☞ 한성주 "재벌과 이혼 후 자살까지…" 고백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