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호 피디 외신기자단과 인터뷰

MBC 예능 프로그램 (연출 김태호)이 MBC를 대표해 외신기자단과 만났다.

제작진은 지난 3일 오후 녹화 도중 한국 언론 재단이 초청한 외신기자 7명과 만남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볼티모어선지, PBS, NBC4, KPIX-TV 등 유수의 언론이 참여했다.

외신기자단은 이날 오전 청와대와 MBC 본사를 방문한 후 의 녹화가 진행 중인 MBC 일산 드림센터를 찾았다. 본사 방문 시 앵커를 만난 것을 제외하곤 유일하게 과 만났다.

MBC 정책기획팀 관계자는 "외신기자단에서 먼저 팀을 만나기를 희망했다. 마침 100회 특집 녹화 중이어서 뜻 깊은 자리였다. 외신기자단은 한국의 다양한 방송 문화를 접하기를 원했다"고 전했다.

연출을 맡은 김태호 PD와 멤버 5명은 현장에서 외신기자단과 짧은 인터뷰를 가졌다. 외신기자단은 제작진에 자신의 언론사 로고가 새겨진 모자를 전달하는 등 호의를 표시했다. 제작진은 100회를 기념해 제작한 선물을 전달하며 화답했다.

MBC 홍보부 관계자는 "김태호 PD가 의 시청률이 30%에 육박하기도 하고, 점유율은 40,50%에 이른다고 설명했다. 이에 외신기자 중 한 명이 '슈퍼볼(프로미식축구 결승전) 시청률과 비슷하다'고 놀라움을 표시했다"고 전했다.

12일 100회를 맞는 은 최근 7주 연속 시청률이 하락하며 위기를 맞고 있다. 이에 대해 MBC 예능국 관계자는 "전체 TV시청률이 감소하는 봄철의 자연스러운 추세다. 전체 시청자를 대상으로 하는 점유율은 큰 변동이 없다"고 위기론을 일축했다.

▶▶▶ 관련기사 ◀◀◀

☞ 무한도전 1박2일… '대박' 지름길 따로 있다?

☞ 앗! 봄개편… '무한도전' 폐지? 위태위태!

☞ 브랜드파워! '무한도전' 가도 유재석은 생존?

☞ '무한도전' 또 경고… 대체 뭔짓 했길래?

☞ 감히 '무한도전 ' 욕하지마!… 분노 이유는..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