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원희
남성 일색의 버라이어티쇼에 삼색녀의 빛나는 활약이 두드러진다. 현재 안방극장의 여성 MC '트로이카'는 김원희 현영 이효리다.

이들은 재치있는 입담과 순발력으로 여러 MC들 사이에서 단연 눈에 띄는 활약상을 기록한다. 여전히 남성에 의존하는 부분이 큰 버라이어티에서 개성있는 진행으로 조용히 자신의 위치를 확고히 하고 있다.

# 구관이 명관- '명불허전' 김원희

김원희는 장기집권하는 MBC 와 MBC 에브리원 에 이어 올 봄 개편에서 의 새 코너 '우리 결혼했어요'의 안방을 차지했다. '우리 결혼했어요'의 경우 신혼부부의 역할을 맡은 커플들의 미묘한 상황을 먼저 결혼한 아줌마의 입장에서 재미난 촌평을 곁들인다. 김원희만의 재치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다.

김원희는 수년째 여성 MC 군단의 반장을 맡고 있다. 특유의 재치 넘치는 애드리브는 남성 MC에 견주어도 전혀 부족함 없다. 이런 이유로 김원희는 새로운 버라이어티쇼가 생길 때마다 여성 MC로 러브콜 1순위를 받고 있다.

▲현영
# 비호감을 호감으로- '인생역전' 현영

현영은 KBS 2TV 의 '하이파이브', , MBC , MBC 에브리원 를 진행하고 있다.

버라이어티의 감초 게스트에서 인기 상종가의 여성 MC로 발전한 현영은 그야말로 인간 승리다. 전문 MC로 나선지 3년 만에 비호감에서 호감으로, 나아가 '여자 유재석'이라는 별명이 붙을 정도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다.

현영은 남자 진행자에 이끌려가지 않고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며 쇼의 흐름을 정리하는 실력이 뛰어나다는 평이다. 최근 '하이파이브'와 최고 대우로 출연을 연장 계약한 점으로 비추어 당분간 여성 MC로서 흔들림이 없는 위치를 지킬 전망이다.

# 연예대상을 노린다- '야심만만' 이효리

▲이효리
이효리는 올해 예능 프로그램의 신흥강자로 급부상했다. 방송 첫 회부터 자신이 먼저 망가진 SBS 의 '체인지'를 통해 과감함을 통해 MC로서 다방면의 진가를 발휘했다.

케이블채널 Mnet의 리얼 다큐 로 자신의 일거수일투족을 팬들에게 공개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효리는 그동안 예능 프로그램에서 유재석 신동엽 등 최고의 '입'들과 호흡을 맞추며 MC로서 실력을 키워왔다.

이효리는 이를 바탕으로 최근 KBS 2TV 의 구원투수로 시즌2를 이끌게 됐다. 시청률 부진을 겪고 있는 에 숨을 불어넣을 수 있을지 관심이 모아진다. 이효리가 공개석상서 밝힌 것처럼 "올해 연예대상을 수상하고 싶다"는 소원을 이룰 수 있을지도 궁금하다.

▶▶▶ 관련기사 ◀◀◀
☞ 노출증·카섹스·보도방… 女스타가 접수(?)
☞ 女아나운서 매력 '뚝' 다시 뜨는 女MC는?
☞ 개성톡톡 '삼색녀' 버라이어티 이끈다!

☞ [화보] 효리 현영 김원희 사진속의 매력 한눈에!
☞ 역시! 이효리 '백만불짜리 가슴라인' 살짝~
☞ 앗! 치맛속까지(?) 자밀라 "효리 비켜! 앙~"
☞ '심한 욕설' 김구라 "현영-조혜련 정말 미안"
☞ 김종민, 현영과 열애중 장윤정에 수차례 청혼
☞ 김원희 정선희 '도벽 심해 나쁜 손버릇' 충격!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