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무가당'의 멤버 송백경(30)이 네티즌들의 집중 비난을 받고 있어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송백경에 대한 네티즌들의 공격은 지난달 31일 밤 송백경과 한 네티즌 사이에 벌어진 설전 때문. 이날 설전이 벌어진 이유는 '이명박 대통령'에 대한 글 때문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송백경이 최근 한 온라인 사이트에 "대선 때 이명박 후보에게 투표해 대통령자리에 오르실 수 있도록 힘을 보탠 대한민국 청년 송백경이라고 합니다"라는 글을 올렸고, 이를 본 한 네티즌이 송백경에게 비난섞인 메시지를 보내면서 발단이 됐다.

메시지를 전달받은 송백경은 즉각 자신의 미니홈피 다이어리에 "내게 쪽지를 보낸 불쌍한 영혼아. 넌 이 나라를 위해 어떤 일을 했니"라며 노골적인 불쾌감을 드러내 공방에 불을 지폈다.

송백경은 이 같은 글과 함께 해당 네티즌의 실명과 미니홈피 주소도 공개했고, 송백경의 팬들과 일부 네티즌은 해당 네티즌의 미니홈피로 몰려가 강도 높은 비난을 쏟아냈다.

결국 1일 새벽 해당 네티즌은 자신의 미니홈피에 '이 대통령에게 좋지 않은 감정을 갖고 있었는데, 송백경의 지지글을 본 순간 화가 나서 메시지를 보냈다'고 해명의 글을 올렸고, 송백경 역시 미니홈피에 '실명을 밝히게 된 그분께 사과한다'는 글을 남겼다.

두 사람의 공방을 지켜본 네티즌들은 포털사이트 관련기사 댓글란을 통해 "먼저 메시지를 보내 항의한 네티즌도 문제지만, 앙갚음식으로 실명과 미니홈피 주소를 공개한 송백경의 처신은 더욱 큰 문제"라고 지적했다.

현재 두 사람의 미니홈피의 모든 메뉴는 닫힌 상태다.

▶▶▶ 관련기사 ◀◀◀

☞ '현대가 며느리' 노현정도 거리로! 정계진출?

☞ 김흥국 '방송하차' 강요(?) 이유 알고보니…

☞ 심은하, 남편 '정치인 만들기' 본격 돌입

☞ '대운하' 지지 노래 발표 이은하도 정계 입문?

☞ MB 지지 스타들 왜 하필… 동원설 의혹!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