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속 '엉뚱 작가'와 '도도 톱스타' 패션 분석!

▲'온에어'속 톱 스타역 김하늘
배우 김하늘과 송윤아가 SBS 에서 각각 '엉뚱 작가'와 '도도 톱스타'로 시선몰이를 하고 있다. 두 여배우는 각기 다른 역할 인만큼 극중 의상 컨셉트가 180도 다르다. 하지만 두 여배우의 의상 컨셉트에는 공통점이 있다. 바로 톱스타와 작가가 가진 정형화된 이미지를 탈피했다는 점이다.

# 김하늘-당당한 이미지, 원 포인트 패션

김하늘은 에서 톱 스타임에도 불구하고 '화려함' 대신 '심플함'을 추구했다. 김하늘은 '톱 스타'하면 떠오르는 이미지인 화려한 의상이나 값비싼 귀금속 액세서리를 배제 했다. 사진에서 보듯 김하늘은 주로 평범한 티셔츠를 입고 등장한다. 알록달록하거나 반짝이는 화려한 의상은 거의 입지 않는다.

오히려 청바지나 야구 모자를 이용해 털털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대신 큰 귀걸이나 팔찌 목걸이로 포인트를 준다. 김하늘의 스타일리스트 김보나씨는 "김하늘은 '톱 스타는 의상과 장신구가 아닌 스스로 빛나야 한다'며 가능한 단순한 의상으로 가자고 요구했다. 대신 솔직하고 당당한 오승아의 성격을 반영하기 위해 큰 링 귀걸이, 선글라스 등 포인트 액세서리를 이용했다"고 설명했다.

# 송윤아-지적인 이미지, 럭셔리 페미닌

송윤아는 엉뚱하고 귀여운 작가 서영은을 표현하기 위해 '럭셔리 페미닌'(고급스러운 여성미)을 중심 이미지로 잡았다. 흔히 작가라고 하면 떠오르는 뿔테 안경과 청바지 대신 쉬크한 분위기의 명품 의상을 선택했다. 송윤아는 서영은이 극중 늘 외치고 다니는 '강남스타일~', 즉 고급스러움을 기본으로 해 성숙함과 귀여움을 표현했다.

사진 속의 송윤아의 모습은 정장의 재킷을 '레이어드룩'(여러겹 겹쳐 입는 스타일)으로 소화했다.

송윤아의 스타일리스트 이윤미 실장은 "서영은은 책상 앞에서 글만 쓰는 작가가 아니다. 몇 천만원대 고료를 받는 스타 작가다. 때문에 고급스러움을 기본으로 그 위에 다양한 이미지를 입히기로 했다. 활동성과 귀여움을 강조하는 작업실 의상인 트레이닝복의 티셔츠도 모두 명품의류다. 외출 시에는 여성스러움을 강조하기 위해 해외 명품 정장 의상을 소화한다. 지적인 이미지를 위해 액세서리는 가능한 작은 것을 착용한다"고 설명했다.

☞ [화보] 김하늘·송윤아 사진속의 매력 한눈에!

☞ 정준호 "너 안하무인!"-김하늘 "선배 앞가림이나"

☞ 김하늘 '가슴라인 훌렁~' 오! 대담한 자태

☞ 송윤아 앗! 노출사고… 시청률 위해 그대로 방영?

☞ 송윤아 '속살 살짝 드러낸 여신의 미소'

▲'온에어'속 송윤아
☞ 김희선-송윤아 '앗! 화장실 갈때도…' 왜?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