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요일이 좋다 '체인지' 코너 MC 투입… 방송 등장 직후 순간 시청률 20% 껑충

이효리
가수 이효리가 시청률 상승의 '막강한 파워'를 자랑했다.

가수 이효리가 MC를 맡은 SBS '체인지' 코너가 순간 시청률이 30%대를 돌파하는 이례적인 기록을 남겼다. SBS의 한 관계자는 "과연 이효리의 효과라 할 만하다. 의 시청률이 계속 상승하고 있고 TV 다시 보기 횟수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고 말했다.

이효리는 최근 SBS 예능 프로그램 '체인지' 코너의 MC를 맡았다. 이효리가 출연한 첫날 시청률은 12.7%(시청률조사기관 TNS미디어리서치 기준)를 기록했다. 9.6%를 기록했던 한 주전 시청률과 비교했을 때 큰 폭의 상승인 셈이다. 순간시청률의 상승 폭은 더욱 컸다.

10일 순간 최고 시청률이 13%를 기록한데 반해 이효리의 '체인지' 코너가 방송된 오후 7시45분에 순간 최고 시청률은 32.1%를 기록했다. 20% 포인트의 상승 기록이다. TNS미디어리서치의 한 관계자는 "이 정도의 시청률 상승은 전례를 찾아 보기 힘들다. 이효리의 '체인지' 코너의 순간시청률이 평균시청률도 함께 끌어 올렸다"고 말했다.

'체인지'코너는 지난 24일 방송에서 이효리가 눈물 흘리는 모습을 방송하며 시청자들의 시선을 고정시켰다. SBS의 한 관계자는 "'이효리 효과'가 시청률에 꾸준히 반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화보] 이효리의 사진 속의 매력 한눈에!

☞ 앗! 치맛속까지(?) 자밀라 "효리 비켜! 앙~"

☞ 이효리 환상적 글래머 '여전하네~' 찰칵!

☞ 효리 뜨더니 건방져졌다(?) 대체 무슨짓을..

☞ '배용준의 여인' 이지아, 벌써 효리와 동급?

☞ 김희선·한채영 사이 '천하의 효리도 굴욕!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