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가' 출신 가수에서 미니시리즈 '온에어' 배우로
악역으로 새출발 새도전 "연기에 나를 맡길래요"

“연기에 들어가기 전 매일 1시간씩 명상을 통해 제 자신을 비워요. 아무것도 안 그려진 백지 상태에 그림을 그리듯, 한예원이 아닌 체리로 연기를 하기 위해서죠.” 한예원은 연기 선생님으로부터 명상을 통해 연기를 흡수하는 스펀지가 되는 방법을 배웠다. 이춘근기자 bestime@
"해보고 싶던 연기를 실컷 하니까 미련은 없죠."

신인배우 한예원. 혜승이라는 본명과 그룹 슈가의 멤버라는 타이틀이 아직 더 익숙하다. 한예원은 화려했던 과거를 접고 새로운 모습으로 대중 앞에 선다. 배우로, 연기로 말이다.

한예원은 3월5일 첫 방송되는 SBS 수목 미니시리즈 (극본 온에어ㆍ연출 신우철)에서 떠오르는 섹시스타 '체리'로 톱스타 김하늘과 사사건건 신경전을 벌인다. 배우로 첫 출발하는 한예원은 극중 체리의 설정과 닮은 꼴이다.

"연기가 많이 낯설죠. '큐샤인'이 들어가면 열배 이상의 것을 보여줘야 하니까요. 예전에 가수 때는 안무와 노래를 연습해 무대에서 그만큼 소화해내면 됐었죠. 연기는 그 이상의 것을 요구하더라고요. 대신 그만큼의 보람이 따르니까 기꺼이 연기에 나를 맡기게 됐죠."

한예원에게 '체리'라는 캐릭터에 대해 묻자 갑자기 눈매에 한기가 어린다. 체리는 자신을 키워준 매니저를 버리고 더 나은 조건을 위해 배신도 서슴지 않은 인물이다. 안하무인은 당연. 톱스타이자 선배인 김하늘에게 대들기도 한다. 마치 종종 연예계 비화처럼 들리는 '건방진 A양'이 바로 체리 캐릭터다.

한예원은 "개인적으로는 첫 연기가 악역이면 좋겠다고 생각했어요. 시청자들에게 나를 확실히 알릴 수 있는 게 악역만한 게 없잖아요. 그런데 막상 연기를 해보니까 민망스러울 때가 많아요"라고 말했다.

한예원은 슈가 출신 멤버 중 가장 늦게 연기에 발을 디뎠다. 동료 황정음과 비슷한 캐릭터로 연기 대결까지 벌이게 됐다. 황정음은 MBC 새 주말특별기획 에서 신예 섹시스타로 등장한다. 두 사람은 섹시미를 부각해 이름을 알리는 신인 배우라는 점에서 닮은 모습이다.

"요새는 바빠서 전화로만 안부를 나누고 있어요. 예전 멤버들이 응원의 조언을 많이 해줘요. 구체적인 연기 지도라기보다 격려해주고 힘을 실어주는 편이죠."

한예원은 데뷔 드라마에서 꼭 얻어가고 싶은 게 있다. 비록 욕을 먹을지언정 체리와 자신이 동일시되는 것이다. 시청자들의 눈총은 곧 한예원이 연기를 잘했다는 방증일 테니까.

☞ 박용하 성형논란? "그게 사실은.." 첫 말문

☞ [포토] 이범수 "하늘아, 오빠만 믿어!" 위협(?)

☞ 송윤아 "내 아이 벌써 열살? 아~ 나이 실감!"

☞ 송윤아 앗! 노출사고… 시청률 위해 그대로 방영?

☞ 김하늘 '가슴라인 훌렁~' 오! 대담한 자태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