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드라마넷 '전처가…' 도발적인 캐릭터
단아·청순 이미지 훌훌~ '팔색조 연기'

“안양에서 시부모님과 남편이 아래위층으로 레스토랑을 운영하시는데 저는 영업부장을 맡고 있어요. 서빙을 맡았어요.” 오정해는 시간이 날 때마다 식당을 찾아 시부모와 대화를 나눈다.사진=이춘근기자 bestime@sportshankook.co.kr
배우 오정해는 연기 도발을 꿈꾼다. 그도 얼마든지 억척스런 아줌마도 될 수 있고, 악녀가 될 수 있는 배우로서의 변신을 말이다.

오정해는 케이블채널 MBC 드라마넷의 (극본 장사현ㆍ연출 박철)에서 한물간 왕년의 스타이자 세상물정 모르는 이혼녀 나미녀로 나섰다. 흔히 오정해라면 떠올리게 되는 단아, 청순, 고고 등 이미지는 이 드라마에서 찾아 볼 수 없다.

의 나미녀는 오정해의 이미지를 한방에 부셔버릴 정도의 도발적인 캐릭터다. 오정해는 "제가 뭐, 문화재도 아닌데 어떻게 와 같은 이미지만 고수하겠어요. 오정해는 '한국적 이미지'라는 느낌이 부담스러워요. 사실 나미녀는 원래 제 성격과 비슷한 면이 많아요. 그동안 표현하지 못했던 제 성격을 다시 찾은 거죠"라며 말을 이어갔다.

오정해가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에 출연한 까닭도 이 같은 이유다. 드라마 홍보도 홍보지만 그 역시 다른 연예인들처럼 자신 안의 끼를 내보이고픈 생각이 많았다.

"남편은 저더러 시트콤에 나가보라고 할 정도에요. 상상이 가나요? 이 드라마에 캐스팅된 것도 작가님이 에 나왔던 제 모습을 보고 저를 점찍었다고 하더군요."

오정해는 나미녀를 연기하며 공감하게 되는 부분이 많다. 오정해는 "연예인이 아니면 모를 인간적 고충이 알고 연기하니까 몰입이 잘 돼요. 스타가 결혼한 후 일이 줄고 인기가 떨어졌다는 설정은, 저한테도 해당되는 이야기 아닐까요"라고 말했다.

오정해는 이번 드라마에서 대중가요를 불렀다. 모바일 화보신을 촬영하며 글래머 몸매를 표현하기 위해 우스꽝스런 포즈도 취해봤다. 오정해는 "일단 몸이 안되니까 의상으로 섹시한 느낌을 내기 위해 애썼죠. 그래도 NG없이 한번에 찍었으니, 성공한 셈이죠. 이 정도면 의 오정해가 아닌 배우 오정해로 봐주겠죠"라며 미소를 지었다.

☞ [화보] 오정해 사진속의 매력 한눈에!

☞ 오정해 '가죽옷에 채찍까지…' 망가졌네!

☞ '애교만점' 오정해 국악 버리고 대중가요!

☞ 오정해 '이혼·동거…' 7년만에 안방나들이

☞ 오정해 "한복만? 나도 초미니! 잘보라구"

☞ '엄마 된' 오정해 10년만에 다시 날갯짓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