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진출 활발…

문세윤, 위양호
'개탤맨 2세대 납시오~.'

개탤맨(개그맨+탤런트) 1세대가 활발히 활동 중인 가운데 2세대가 대거 연기 도전장을 내밀고 있다.

개그맨 문세윤 위양호 안일권 등이 그 주인공이다. 문세윤과 위양호는 나란히 브라운관과 스크린을 넘나들며 연기를 펼치고 있다. 문세윤은 지난 2006년 영화 를 통해 일찌감치 연기를 시작했다.

최근에는 MBC 시트콤 (연출 이민호)에서 실업자 주복수 역을 맡은 데 이어 영화 (감독 하기호ㆍ제작 싸이더스FNH)에서 코믹한 독립군 역으로 출연해 극중 감초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위양호 역시 문세윤과 함께 에 출연하며 주인공 주복만(이병준)의 비서로 분해 웃음기 어린 연기를 선사한다. 최근 크랭크업한 영화 (감독 여균동ㆍ제작 싸이더스FNH)에도 출연해 스크린 신고식을 치른다.

KBS 공채 출신인 안일권은 MBC로 무대를 갈아 탔다. 최근 촬영에 들어간 MBC 주말극 (극본 문희정ㆍ연출 이태곤)에서 톱스타인 주인공 송재빈의 매니저 정원탁 역을 맡았다.

MBC 드라마국 관계자는 "개그맨은 특유의 유머로 자칫 무거워 질 수 있는 드라마에 활력을 불어 넣는다. 이미 스탠딩 개그 무대를 통해 연기를 경험한 터라 연기력도 갖춰졌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개탤맨 1세대인 지상렬 김준호 등이 각각 MBC 월화 사극 과 수목 미니시리즈 에서 호연을 보여주고 있는 가운데 개그맨들의 정극 진출 러시는 한동안 이어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