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짱] 5년만에 빛보는 '비천무' 주역 주진모·박지윤

기대-초조-실망-좌절-체념. 배우 주진모와 박지윤이 사전제작 드라마 의 행보를 바라보며 느꼈을 5년간의 '좌절 5단계'다.

대한민국 첫 사전제작 드라마, 국내에서 처음 시도되는 중국 올 로케이션, 제작비 70억 원 등 제작 당시 온갖 화려한 수식어로 주목 받던 는 방송사를 찾지 못해 사장될 위험에 처하다 5년 만에 극적으로 회생했다. '죽을 고비'를 넘기며 촬영에 임했던 남녀 주인공 주진모와 박지윤은 의 지상파 편성에 만감이 교차하는 모습이었다.

주진모와 박지윤은 SBS 금요드라마 (극본 강은경ㆍ연출 윤상호)를 통해 2월1일부터 시청자를 만난다. 5년의 공백에도 불구하고, 화이트 톤으로 의상을 맞춰 입고 등장한 두 사람의 모습 속에는 의 주인공 진하와 설리의 모습이 녹아 났다.

두 사람은 오랜만에 만남에 어색해 했지만 주고받는 시선 속에는 이심전심(以心傳心)의 마음이 느껴졌다. 그간의 마음고생을 반영하듯 "방송된다는 것만으로도 기뻐요. 시청률 등 다른 욕심은 없죠"라고 한 목소리로 말문을 열었다.

# 5년 전 주진모=순애보적인 사랑을 하는 진하!

주진모와 박지윤은 5년간의 공백이 큰 듯 ‘다정한 포즈를 취해달라’는 요구에 수줍게 포옹하며 머쓱해 했다. 사진=스포츠한국 이춘근 인턴기자 bestime@sportshankook.co.kr
주진모는 캐스팅 당시 꿈에 부풀어 있었다. 정통 무협 드라마라는 컨셉트와 한 여인에게 바치는 순고한 진하 역에 푹 빠졌던 그는 주저 없이 중국으로 향했다. 8개월 가량 중국에서 촬영하는 도중 말에 떨어져 자갈밭에 구르는 위험한 순간도 있었다.

하지만 주진모는 드라마에 대한 확신 때문에 마냥 즐겁기만 했다. 그렇기 때문에 의 방송이 지연되는 걸 지켜보는 일은 고역이고 아픔이었다.

"금방 방송 될 줄 알았어요. 하지만 계속 늦춰지다 보니 이대로 사라지겠구나 싶어 캄캄했죠. 중국에서 먼저 방영될 때는 '너무 한다' 싶은 마음으로 정말 화가 났고요. 비록 24부작이 14부로 편집됐지만 방송할 수 있다는 게 정말 기뻐요. 힘들게 찍은 장면 장면들이라 편집되는 게 슬프지만 5년이라는 공백을 넘어 시청자에게 다가가기 위해 필요한 과정이기에 이해해요."

주진모는 에서 고려인 장수 진하 역할을 맡았다. 진하는 평생 한 여인을 가슴에 묻고 살아가는 캐릭터다. 영화 에서 선보였던 순애보적이고 헌신적인 사랑은 의 진하를 통해 익힌 것일지 모른다.

주진모는 "가장 기억의 남는 촬영장면은 사랑하는 설리를 위해 온 몸을 던지는 신이에요. 평생 한 여자만 사랑하며 살아가는 건 아무나 할 수 있는 건 아니잖아요. 진하로 촬영하며 그 감정을 느낄 수 있었기 때문에 무척 행복했죠"라며 5년 전의 추억을 곱씹었다.

# 5년 전 박지윤=사랑에 열정적인 여인 설리!

박지윤에게 는 첫 사극도전이자 연기 변신의 기회였다. 당시 촬영 중 입은 부상의 후유증은 지금도 계속되지만, 계속되는 통증처럼 에 대한 애정도 변함없이 계속 됐다. 박지윤은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