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김혜수(38)가 가수 나훈아와의 연루설 및 야쿠자 보스의 애인이라는 루머에 대해 적극 부인했다.

김혜수의 소속사는 17일 오전 보도자료를 내고 이를 부인하는 공식 입장을 밝혔다.

소속사는 "그동안 터무니없는 루머에 대해 대응을 할 생각조차 못했다. 소문이 사실이 아님을 밝히기 위해 공식 입장을 낸다"고 말했다.

소속사는 김혜수에 대한 루머가 한 스포츠지 기자의 개인 블로그에 올라온 '가슴이 큰 글래머 배우 K양이 야쿠자 보스의 애인'이라는 문구에서 시작됐다고 주장했다.

또한 나훈아의 야쿠자 관련 루머에서 김혜수가 거론된 것에 대해 전혀 사실 무근이라고 밝혔다.

소속사는 "김혜수와 나훈아는 과거 프로그램 진행자와 게스트의 신분으로 한 차례 만났을 뿐 개인적인 친분은 전혀 없다"고 밝혔다.

다음은 보도자료 전문

안녕하십니까. sidusHQ 입니다. 최근 김혜수씨와 관련한 루머에 대해 김혜수씨와 sidusHQ는 공식 입장을 밝히는 바입니다.

요즘 김혜수씨와 관련한 루머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당사와 김혜수씨는 처음 이 소문을 접했을 때 너무나 터무니없는 얘기라 대응을 해야겠다는 생각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처음에 가볍게 생각했던 것이 불찰이었던 것 같습니다.

지금은 이 소문이 급속도로 확산, 각 포털 사이트는 물론 게시판, 블로그 등에서 김혜수씨와 나훈아씨에 대한 얘기로 가득합니다.

이제는 '김혜수'라는 이름을 검색하면 옆에 '나훈아' '야쿠자'는 말이 동시 검색어로 등록되어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아니 땐 굴뚝에 연기 날까'라는 속담과 함께 이 루머가 사실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김혜수씨와 나훈아씨에 대한 루머의 근거지를 찾던 중 한 언론매체의 기자 블로그에 이니셜로 게재된 글로 인해 시작되었음을 확인하였습니다.

한 스포츠신문매체의 공식 사이트에 기자 블로그에서 K라는 이니셜을 사용하며 '가슴이 큰 글래머 배우' 라는 문구로 인해 김혜수씨로 오해를 하게 된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K양이 야쿠자 보스의 애인'이라는 문구는 곧 김혜수씨가 야쿠자의 애인이라는 소문으로 확산되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어디부터 어떻게 해명을 하고 사실을 밝혀야 하는 것인지 답답할 뿐입니다.

대응을 안 하고 있자니 마치 사실이라고 인정하는 것 같고. 법적으로 소송을 알아보기도 했으나 블로그는 개인이 자유롭게 글을 쓸 수 있는 공간이라는 점, 그리고 K라는 이니셜을 사용했다는 점, 그리고 판례가 없어 소송이 쉽지 않은 경우라고 합니다.

하지만 이런 애매한 부분들이 결국 'K는 김혜수'라는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이에 동요하고 이것을 사실로 믿고 있는 네티즌들에게 책임을 묻고 싶지는 않습니다.

언론매체의 공식사이트에 있는 기자 블로그는 공신력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글을 읽은 사람들은 그 내용을 사실이라고 믿을 수밖에 없다고 생각합니다.

당사에서는 해당 매체 담당 편집장에게 항의를 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개인 블로그이기 때문에 글에 대한 삭제 권한이 없다. 또한 그 기자에게 글을 내리라고 할 수도 없는 일”이라며 대신 “그 글에 대한 오해를 불식시키기 위해 다른 기자의 블로그에서 그 K가 그K 가 아니라고 글을 쓰지 않았냐”며 “처음 그 K와 다른 K라고 했고 지금은 어쩔 수 없는 일”이라고 했습니다. 이는 K라는 또 다른 희생양을 나은 셈이며, 너무나도 무책임한 발언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리고 해당매체 관계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김혜수라고 하지도 않았는데 왜 그러시냐"고 말입니다. 그렇다면 당장 인터넷을 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블로그에 게재된 글로 인해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근거 없는 루머에 동요하고 사실로 믿고 있는지. 그리고 그것으로 인해 김혜수씨는 물론 가족들이 얼마나 큰 상처를 받았는지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그리고 해당 매체와 기자는 이에 대한 일말의 책임감을 느껴야 할 것입니다. 무책임한 글, 터무니없는 소문이 한 개인에게 얼마나 큰 상처가 되고 아픔이 되는지 겪어보지 못하면 알 수 없을 것입니다.

나훈아씨와 김혜수씨는 몇 년 전, 김혜수씨가 '김혜수 플러스유'라는 프로그램을 진행할 때 나훈아씨가 게스트로 출연을 하면서 만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그 날 이후로는 우연히 마주친 적도 없음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립니다. 이런 것이 스캔들의 원인이 되는 것인지 오히려 묻고 싶습니다. 그리고 나훈아씨와의 스캔들 주인공이 정말 김혜수씨라면, 정확한 근거를 갖고 제대로 된 기사를 쓰라고 말하고 싶습니다.

김혜수씨와 관련한 루머는 절대 사실이 아님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리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기를 바라며 유감스러움을 전하는 바입니다.

☞ [화보] 김혜수 사진속의 매력 한눈에!
☞ 박시연, 김혜수 제치고 '최고 가슴노출'
☞ 시상식의 여인 김혜수 "오늘 의상 어때?"
☞ 김혜수 "난 결코 비싼 여자는 아니다" 밝혀
☞ 김혜수 "으~ 인생의 막장! 그 상처를…" 고백
☞ 김혜수 '앗! 노메이크업' 초췌한 모습… 왜?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