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1월 18일 SBS서 첫 방송

배우 주진모와 박지윤이 주연을 맡은 한중 합작드라마 '비천무'(극본 강은경, 연출 윤상호)가 드디어 국내 방영일을 확정했다.

지난 2004년 4월부터 6개월간 중국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된 비천무가 내년 1월 18일 SBS에서 첫 선을 보인다.

김혜린의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 '비천무'는 국내 최초 사전제작 드라마로 제작 당시 큰 화제를 모았으나 그동안 국내 방송사의 편성을 확정하지 못한 채 3년이 넘는 기간을 표류해왔다.

주진모와 박지윤은 고려인 검객 유진하와 한족 첩의 서녀인 설리 역을 맡아 이룰 수 없는 가슴 아픈 사랑을 펼쳤다. 당초 24부작으로 제작된 드라마는 방영을 앞두고 14부작으로 압축 편집해 보다 빠른 스토리 전개와 긴장감 넘치는 장면을 선보일 예정이다.

제작사인 에이트픽스의 관계자는 "'비천무'는 두 가지 측면의 강한 내러티브를 담았다. 첫째는 남자들 세계의 뜨거운 우정과 최고가 되기 위한 야망을 담았고 둘째로 가슴 시린 사랑을 현대적인 느낌으로 재구성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비천무'의 화려한 영상미와 세련된 CG기술의 접목이 국내 드라마에서 보여주지 못했던 장대한 스케일과 감각적인 영상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으리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비천무'에는 주진모, 박지윤 외에도 김강우, 박신혜, 이종혁, 박진우 등이 출연한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