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짱]

이승환이 고단한 CEO의 생활을 공개했다.

이승환은 1997년부터 서울 성내동에 드림팩토리 사무실을 짓고 운영해왔다. 후배 뮤지션과 배우 양성에 많은 공을 들였다. 의욕에 찬 도전은 만만치 않았다. 음반 시장은 회복의 기미가 보이지 않으면서 갈수록 음악시장의 비전이 어두워졌다. 이승환이 밝힌 가수가 아닌 음반제작사 CEO의 현실은 씁쓸함을 전해줬다.

이승환은 “최근에 앨범 발표 직전의 한 밴드가 집으로 돌아갔어요. 몇 년간 투자했던 것이 물거품이 됐죠. 집에서 음악을 허락하지 않았어요. 음악을 하면 모든 식구가 달려들어서 말리는 시대가 됐다는 생각에 서글펐어요. 계약 기간이 남아 있었지만 그 친구의 장래와 선택을 존중해서 아무런 책임을 묻지 않았어요”라고 말했다.

이승환은 좌절하기보다 큰 틀에서 후진 양성에 힘을 기울이고 있다. 후배 작사 작곡가 집단을 양성하는 것도 그 일환이다. 이승환은 황성제 박상현 한상원 그리고 이재명 같은 후배 뮤지션이 작업에 몰두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이들 사이에는 양질의 곡이 나왔을 때 이승환이 퍼스트룩 권한을 가지는 자발적인(?) 계약 조건을 가지고 있다.

이승환은 “예전부터 정석원 유희열 같이 감각있는 친구들 곡을 많이 받았어요. 앞으로도 계속 젊은 친구들에게 트렌디한 감각을 계속 받아들이려고 해요”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