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와'서 밝혀

박진영(왼쪽), 민선예
"원더걸스는 민선예가 주축이 된 작품이다."

가수 겸 제작자 박진영이 그룹 원더걸스의 창단 배경을 밝혔다.

박진영은 31일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MBC 방송센터에서 진행된 예능 프로그램 (연출 권석)의 녹화에 참여했다.

박진영은 요즘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원더걸스에 대해 "민선예에 대한 믿음으로 만든 그룹이다. 민선예에게 나머지 네 사람을 책임지겠다는 확답을 받았다. 민선예는 7년간 매월 발표회를 가졌다. 나머지 네 명은 아직 완벽하지 않다. 리더 민선예에 대한 믿음으로 앨범 발표를 결정했다"고 말했다.

박진영은 지난 2001년 SBS 예능 프로그램 에서 민선예를 최종 선발했다. 이후 7년 간 혹독한 훈련을 시켰다.

박진영은 "나는 능력 있는 사람을 뽑지 않는다. 오랫동안 함께 해야 하니까 인간성이 좋고 내가 좋은 사람을 뽑는다. 민선예는 요즘도 매일 네 명의 멤버를 데리고 연습실을 찾는다"고 말했다.

박진영은 직접 원더걸스의 노래 < Tell me>를 부르며 춤을 추는 동영상의 출처도 밝혔다. 이 동영상은 인터넷을 통해 큰 화제가 됐다.

박진영은 "미국 작업실에서 새벽 1시에 찍어 서울로 보낸 동영상이다. 다음날 하려 했는데 한국 사무실에서 보채는 바람에 늦은 시각에 만들게 됐다. 내 표정을 보면 귀찮고 피곤해 하는 않는가"라고 말해 녹 화장을 웃음 바다로 만들었다.

박진영은 녹화를 시작으로 예능 프로그램에 연이어 출연하며 복귀를 준비한다.

박진영이 출연한 는 오는 23일 방송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