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키워드] 진화하는 '연예인 성형'
무조건 칼대는 건 No, 보톡스 등 교정시술 선호
부작용 적고 자연스러운 '애교살' 삽입도 인기

#사례1. 오랜 공백을 딛고 재기에 성공한 여배우 채정안. 어딘가 모르게 얼굴이 갸름해지고 고급스러워졌다. 이목구비 중에서 확연하게 달라진 곳을 딱 꼬집어 찾을 수 없다. 채정안은 과연 성형수술을 한 것일까?

#사례2. 여성 그룹 출신의 이진. 얼굴형 때문에 본인도 팬들도 늘 맘에 걸렸다. 이진은 최근 드라마에서 캐스팅돼 이전과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얼굴선이 고와지면서 부드러운 인상을 주고 있다. 하지만 역시 인상변화에 대한 빌미를 제공하지 않기는 마찬가지. 이진은 얼굴에 칼을 댔을까?

연예인의 미용 성형 수술이 변하고 있다. 본 얼굴에서 무리한 변화를 꾀하다 부작용을 만드는 위험을 택하지 않는다. 최근 추세는 손을 대더라도 티가 나지 않는 것을 선호한다.

얼굴에 미세한 변화를 줘서 전체 인상이 변화하는 ‘저비용 고효과’를 추구한다. 보톡스, 필러, 자가 지방이식 등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최근에는 치아 및 악 관절 교정도 톱스타들이 많이 선택하는 미용 성형 요법이다. 연예인의 최근 성형 추세를 살펴봤다.

#넣거나 빼거나 혹은 자르거나

의학기술의 발달은 연예인의 얼굴에도 큰 변화를 가져온다. 아름다움을 위해 감수했던 엄청난 통증과 부작용의 위험을 무릅쓰지 않아도 된다. 광대가 나왔다면 예전에는 광대를 깎아내는 수술을 했다면 요즘에는 광대 주변에 지방을 살짝 넣어 광대가 도드라지지 않게 하는 식이다.

반대로 코를 높아 보이게 한다면 코에 보형물을 넣기보다 보톡스로 주변 피부를 마취시켜 근육을 축소시킨다. 콧날이 자연스럽게 높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보톡스는 깁스를 했다가 풀면 왜소해지는 효과와 동일하다. 마취로 근육 사용을 멈추게 하면 자연스럽게 작아진다.

예전에는 주름치료에 주로 사용됐지만 최근에는 연예인의 종아리와 사각턱에도 곧잘 사용된다. 피부세포 크기가 줄어들어 주기적으로 시술을 받으면 종아리는 얇아지고 턱선이 살아나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최근 가장 각광받는 것은 소위 말하는 ‘애교살’ 삽입이다. 자신의 허벅지 지방을 조금 떼어내 원심분리기를 통해 순수한 지방을 추출한다. 그리고 볼이나 이마 턱끝에 넣는다. 부작용이 적고 무엇보다 자연스러운 외형이 나오기 때문이다.

위드성형외과 유원일 원장은 “연예인은 수술 사실이 알려지는 것을 꺼린다. 급격하지 않고 미세한 변화로 아름다운 외형을 추구한다. 지방삽입과 보톡스가 애용되는 것도 그런 이유 때문이다. 아무래도 일반인들도 연예인들의 영향을 많이 받아 티가 안나는 성형으로 대거 몰리고 있다”고 말했다.

#틀고 깎고 혹은 조이고

미세한 변화를 준다고 해서 모든 성형수술이 고통과 아픔이 없는 것은 아니다.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치아 및 악관절 교정은 상상을 초월하는 인내심을 요구한다. 성숙한 이미지로 변신을 시도해 최근 가수에서 배우로 도전하고 있는 배우 A가 택한 양악 수술이 대표적이다.

위 아래 턱뼈를 잘라내 이른 바 3D 기술로 다시 맞추는 대수술이다. 수술 뒤 한달 가까이 위 아래 치아를 묶어 고정시키는 탓에 음식물 섭취가 어려워 튜브나 주사기를 사용해야 한다. 이런 음식물 섭취의 어려움 때문에 체중이 많게는 10kg 가까이 빠지는 부수효과(?)를 얻기도 한다.

성형 사실을 밝히고 오히려 대중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왼쪽부터)배우 현영, 가수 옥주현, 전혜빈 그리고 플라이투더스카이 환희.
성형 사실을 밝히고 오히려 대중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왼쪽부터)배우 현영, 가수 옥주현, 전혜빈 그리고 플라이투더스카이 환희.

잇몸교정도 연예인이 많이 선택한다. 잇몸의 일부분을 잘라내 뒤로 당겨서 돌출된 구강구조를 바로잡는 시술이다. 미용 성형이 아니라 고통 때문에 잇몸 교정을 받은 배우 B가 이 방법을 택했다.

치아 소실로 인한 얼굴 변형으로 미용 성형이 아닌 호사가의 도마에 올랐던 B는 이 수술로 인해 미용 성형을 원하지 않았음에도 고통도 줄이고 예뻐진 외모도 덤으로 얻었다.

미용성 교정 수술은 치의학의 전유물에서 최근 성형외과로 범주가 확대되면서 빠르게 보편화되고 있다. 연예인들도 많게는 한달 이상의 회복기간이 소요되지만 효과가 확실하고 턱 관절이 어긋나는 부정교합을 바로 잡을 수 있는 건강상의 이점도 있어 선호하고 있다.

유원장은 “교정 시술이 최근 늘어나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교정 시술은 성형 수술을 한단계 업그레이드시킨 경우다. 미용뿐만 아니라 건강도 챙길 수 있다. 연예인은 물론 일반인도 시술을 원하는 사람이 많아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