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통 시사프로그램 MBC < PD수첩>이 생방송으로 바뀐다.

< PD수첩>은 오는 30일 방송부터 기존 녹화 형식을 깨고 생방송으로 진행하게 된다. < PD수첩>의 제작진은 22일 정오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CCMM빌딩에서 개편 기자간담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 참석한 송일준 책임프로듀서(CP)는 “사회적 이슈와 시청자의 반응을 바로 반영하고 양방향성을 확대하기 위해 생방송 체제로 전환키로 했다. 생방송의 장점을 살려 방송 직전까지 취재한 정보를 신속하게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이로써 < PD수첩>은 지난 1990년 5월 첫 방송 이후 17년 만에 처음으로 생방송 형식으로 전환하게 됐다. < PD수첩>은 생방송 전환과 함께 포맷 변화도 꾀했다. < PD수첩> 방송 사상 처음으로 아나운서를 기용했다.

입사 1년차인 손정은 아나운서가 맡아 시청자 게시판의 내용 등 시청자의 프로그램에 대한 반응을 소개한다. 손아나운서는 “아나운서로 < PD수첩>에 최초 참여해 영광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뿐만 아니라 과거 하나의 아이템을 심층 전달하는 데서 탈피해 시의성 있는 사안을 10여 분 가량 압축해 다루는 ‘시사집중 코너’도 신설한다. 가수 김창완이 작사 작곡해 만든 노래 도 준비해 실질적인 개편을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송CP는 “오랜 역사를 가진 < PD수첩>이 좀 더 시청자들에게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변화를 꾀했다. 개편의 방향도 시청자의 요구에 최대한 부응하기 위해서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