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과 나' 혼연일체 연기

배우 전광렬이 의 내시 조치겸과 혼연일체가 됐다.

전광렬은 12일 경기도 일산 SBS 제작센터에서 진행된 월화미니시리즈 (극본 유동윤ㆍ연출 김재형) 기자간담회에서 "요즘 빙의된 듯 연기하고 있다"고 밝혔다.

전광렬은 "배역에 몰입을 하면서 점점 조치겸이란 인물과 하나가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전광렬이 에서 맡은 조치겸이란 역할은 실존하는 인물이 아니다. 전광렬은 역사사료를 통해 조치겸과 비슷한 이미지인 내시 '전균'을 발견했고 전균을 모티브로 역할에 빠져들었다.

전광렬은 연기를 요리에 비유하며 조치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전광렬은 "배우는 요리사다. 소재가 단순하고 일반적이어도 그것을 요리하는 배우에 따라 새롭게 탄생하는 것이다. 대중은 조치겸을 악역이라고 생각하시지만 사실 에서 연기한 금와왕처럼 조치겸은 악한 행동을 하지만 악한 사람이 아니다. 내가 느끼는 조치겸은 그렇다"며 남다른 역할몰입을 보여줬다.

전광렬은 인터뷰 중에도 행동과 말투 모든 것이 의 조치겸과 닮아 있었다.

전광렬도 이를 의식하듯 "나는 작품에 대한 열정이 표현할 수도 없을 정도로 강렬하다. 이곳이 마지막 장소라고 생각하고 최선을 다하고 있다. 맡는 역할마다 빙의가 되는 것 같다. 아직도 조치겸에 대해 보여줄 것이 정말 많이 남아있다"고 말했다.

전광렬은 에서 내시부 수장 조치겸 역할을 맡아 남다른 카리스마를 선보이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