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미연(36)이 전남편인 김승우(38)와의 이혼 당시 가슴 아팠던 상황을 공개했다.

이미연은 10일 MBC 의 '무릎팍도사'에 출연해 이혼하던 날의 씁쓸했던 기억을 떠올리며 눈물을 글썽였다.

이미연은 "2001년에 이혼 소식이 알려지고 얼마 뒤 한 영화제에서 인기상을 수상했다"며 "당시 '지금 내 곁에 그 사람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라고 수상 소감을 밝힌 적이 있다"고 고백했다. 김승우와 이별하는 안타까운 마음을 공개석상에서 드러낸 것.

MC인 강호동이 "왜 그런 수상 소감을 말했냐"고 묻자 이미연은 "그 날이 바로 이혼 도장을 찍는 날이었다. 당시 그 말을 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하며 눈물을 글썽였다.

강호동이 "자신의 10대를 말해달라"고 묻자 이미연은 참았던 눈물을 흘리며 "다시 10대로 돌아간다면 그렇게 일찍 연예계 생활을 시작하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1987년 미스 롯데로 16세에 연예계에 데뷔한 이미연은 한창 주가를 올리던 23세에 당시 무명 배우나 다름없던 김승우와 결혼을 발표해 세간을 놀라게 했고, 김승우가 군복무를 마친 25세에 결혼식을 올렸다. 하지만 두 사람은 2001년 갑작스럽게 이혼을 발표해 주위를 안타깝게 했다.

이미연은 이날 방송에서 음주운전에 적발돼 곤욕을 치렀던 경험, 전남편인 김승우와의 결혼과 이혼, 아역배우로서의 삶 등에 대해 솔직하게 털어놔 시청자의 큰 호응을 얻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