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서전 통해 "외대 무역학과 다니다가…" 밝혀

최수종이 학력 위조 논란과 관련해 거짓 해명을 한 것으로 드러나 파문이 일고 있다.

조선닷컴은 24일 최수종이 1990년에 발간한 자서전을 통해 한국외국어대학고와 콜로라도 주립대 출신임을 공개적으로 밝혔다고 보도했다.

이는 학력위조 의혹이 불거진 뒤 "학력을 팔아먹은 적이 없다. 외대를 졸업했다고 말하거나 기재한 적이 없다"라고 말한 최수종 측의 해명과 정면으로 배치되는 것이다.

평소 바른 이미지와 가정적인 남편의 표상으로 알려진 최수종의 해명이 신문이 보도한 대로 사실로 드러날 경우 파장은 만만치 않을 것으로 보인다.

조선닷컴이 소개한 최수종의 자서전은 '너에게만 말해줄께'(1990·대흥) '스타낙서첩'(1991·주변인의 길) '최수종의 아빠일기'(2000·웅진출판) 등 총 세 권이다.

이 중 '너에게만 말해줄께'를 보면 최수종은 "그때 나(최수종)는 Y대 무역학과를 다니고 있었는데 학교생활과 공부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방황하던 중이었다"(93쪽) "연극영화과를 가고 싶었지만 부모님의 반대에 부딪쳐 무역학과를 가게 됐다"(94쪽)라고 적고 있다.

또 최수종은 '스타낙서첩'이라는 책에는 "배재중·배명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한국외국어대학 무역학과를 다니다가 미국에 유학해 콜로라도 주립대 마케팅과 3년 수료"라고 적었다.

그는 '최수종의 아빠일기'에서도 "할아버지께서 좀 더 넓고 큰 곳에서 공부하라며 적극 권유를 하셨기 때문에 아빠(최수종)는 미국 콜로라도 덴버 유니버시티로 유학을 떠났다"며 "처음 전공은 비즈니스였지만 광고마케팅으로 바꾸게 됐다"라고 밝혔다.

앞서 최수종의 소속사는 학력 위조 논란에 대해 "최수종은 배재중학교와 배명고등학교를 졸업한 뒤 한국외국어대학교 무역학과에 지원해 합격을 했으나 집안 사정으로 인해 등록을 하지 못하고 미국으로 건너가 콜로라도에 있는 포트모건 컬리지를 1년 정도 다녔다"고 해명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