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7년 명예졸업장 받아"… 안재모 단국대 제적

임하룡
코미디언 겸 배우 임하룡이 학력 위조 의혹에 대해 ‘커밍아웃’했다.

임하룡은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에 1971년도 입학했다. 학업을 마치지 못한 상태로 1997년 명예졸업장을 받았다”고 주장했다. 임하룡은 각종 포털 사이트 프로필에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로 기재된 상태다.

최근 불거져 온 학력위조 사태로 일각에서는 임하룡과 본명인 임한용이 한양대학교 학적에 남아있지 않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임하룡은 미처 수정하지 못한 잘못을 인정하면서 적극적으로 해명했다.

임하룡은 “학교를 2년 다니다 마치지 못했다. 1997년에 학교측에서 명예졸업생 자격을 줬다. 포털 사이트에 ‘학사’를 ‘명예학사’로 고쳤어야 했는데 미쳐 하지 못했다. 이번 기회를 통해 깨끗하게 밝히고 싶다. 오해가 있었다면 사과하겠다”고 말했다.

임하룡은 이번 학력 위조 파문을 통해 공인의 정보공개가 좀더 투명해졌으면 좋겠다는 바람도 덧붙였다. 임하룡은 “본인 확인 없이 이력이 대중에게 공개되고 있다. 내 경우만 봐도 충북 단양이 고향인데 제천으로 오기되는 경우도 있었다. 보다 정확한 절차가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안재모
한편 배우 안재모도 SBS 사극 제작발표회에서 “포털에 오른 ‘단국대학교 연극영화과 학사’는 잘못된 정보다. 제적된 게 맞다”고 자발적으로 정정하고 나섰다. 문화 예술계에 이어 연예계까지 이어진 학력파문으로 스스로 잘못된 정보를 바로잡고 나서는 연예인들은 앞으로도 줄을 이을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