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7 미스코리아대회 이모저모 2

○… 미스코리아 선발대회에서 가장 관심을 끄는 순서 중 하나는 참가자들의 몸매를 한눈에 평가할 수 있는 수영복 퍼레이드. 이번 대회는 특히 참가자들이 수영복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참가자들의 미적인 감각과 개성을 한눈에 엿볼 수 있었다. 후보들은 비키니 수영복에서 원피스 수영복에 이르기까지 형형색색의 수영복으로 심사위원과 관람객의 눈을 사로잡았다.

○… 국내에 있는 미인대회는 몇개나 될까. 이미선 아나운서는 이날 선발대회에서 국내 미인대회는 모두 수십 개, 국제 미인대회는 모두 수백 개가 넘는다고 말했다. 유정현 MC는 2006 미스코리아 진 이하늬가 2007 미스유니버스 4위를 차지했다는 사실을 밝히며 미스코리아 선발대회가 명실공히 대한민국 최고의 미인대회라는 점을 상기시켰다.

○… 이번 대회 참가자들이 가장 감명깊게 본 영화는 무엇일까. 60명의 참가자 중 대전충남 미 조민경(21)양, 대구 선 황인혜(18)양, 광주전남 미 송윤아(20)양, 전북 선 양민화(20)양 등 7명이 를 꼽았다. 로베르토 베니니가 감독 및 주연을 맡은 는 이탈리아에서 파시즘이 맹위를 떨친 1930년대 말을 배경으로 나치의 유대인 말살 정책이라는 소재를 감동적으로 다룬 코미디 영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