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진실게임'에 한 사람이 남ㆍ여 성으로 출연

한 사람이 3년의 시간 차를 두고 과거에는 남자로, 현재는 여자로 SBS TV '유재석의 진실게임'에 출연해 화제다.

29일 방송된 '유재석의 진실게임'에는 3년 전 '여장 남자'로 출연했던, 당시 남자였던 장채원(26) 씨가 그 사이 성 전환 수술을 통해 여자로 바뀐 후 다시 출연했다. 이날 주제는 '진짜 성형수술을 한 사람'을 가리는 것이었다.

장씨는 2004년 '진실게임'에서 '동네처녀'로 출연했는데 당시에도 갸름한 얼굴선과 부드러운 피부를 지녀 판정단이 '여성'이라 잘못 판단했다.

3년 전 장씨가 출연했던 당시에도 '진실게임' 판정단이었던 개그우먼 송은이는 이날 방송에서 장씨를 알아본 뒤 "당시에도 여자인 나보다 더 여성스러웠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때 '여장 남자'를 가리는 판정에서 1표밖에 얻지 못한 것이 한이 돼 오늘 진짜 여자처럼 꾸미고 나온 것 같다"는 말로 "성전환 수술을 통해 여자가 됐다"는 그의 주장을 믿지 않았다.

그러나 그가 진짜 '여자'라는 사실이 드러나자 송은이를 비롯한 판정단이 모두 깜짝 놀랐다.

진실 판정이 난 후 장씨는 "성전환 수술을 한 지 2년6개월 됐다"며 "3년 만에 다시 여자로 방송에 나오게 돼 감회가 새롭다"고 말했다.

'유재석의 진실게임'의 박재연 PD는 "방송 사상 한 사람이 남자와 여자로 한 프로그램에 출연한 것은 '진실게임'이 유일할 것"이라며 "프로그램의 특성상 미리 홍보를 하지 못한 것이 아쉽다"며 웃었다.

방송 직후 장씨는 인터넷 인기 검색어로 올랐으며 그의 미니홈페이지에도 방문객이 밀려들고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