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자로서 태도 강조… "엄격해"

배우 하지원의 남동생 전태수가 누나로부터 ‘스파르타식 교육’을 받고 있다고 털어놨다.

전태수는 19일 경기도 일산 SBS 제작센터에서 진행된 아침 드라마 (극본 허숙ㆍ연출 홍성창)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하지원표 연기 교습’에 대해 입을 열였다.

전태수는 “누나는 내 연기나 대사에 대해 직접적으로 공부시켜 주진 않는다. 하지만 연기자로서 자세와 촬영장에서 태도에 대해서 많은 이야기를 해준다. 연기자에 자세에 대한 공부는 스파르타식 교육처럼 엄격하다”고 밝혔다.

전태수에 따르면 처음에는 하지원이 남동생의 연기도전을 반대하고 나섰다.

화려한 겉모습과 달리 많은 어려움이 있고 부단한 자기노력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지원은 하지만 일단 전태수가 연기자로 데뷔하기로 결심하자 전폭적인 지지자가 돼줬다.

전태수는 “누나가 내 첫 대사를 맞춰 줬다. 단 한줄을 가지고도 내 캐릭터와 내면적인 분위기 등을 모두 파악하는 걸 보고 ‘역시 프로다’고 생각했다. 처음 연기를 시작해 어색한 것도 많고 떨리지만 누나가 노력하던 모습을 떠올리며 나는 더욱 힘을 내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전태수는 이어 “유명한 배우들의 가족이 연기활동을 시작하면 그늘에 묻히거나 혹은 더욱 뛰어난 재량을 보일 때도 있다. 나는 누나만큼 좋은 연기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태수는 에서 쥬얼리 출신 배우 이지현과 호흡을 맞춘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