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격 심경고백… "빈소 못간 것 가장 후회, 너무 힘들어" 살 8kg 빠져

올 1월 유흥업소 종업원인 전 애인이 자살한 사건 이후로 모습을 감춘 탤런트 오지호가 자신의 심경을 밝혔다.

오지호는 지난 11일 일간스포츠와의 인터뷰에서 세 번이나 눈물을 흘리며 힘들었던 자신의 상황을 털어놓았다.

살이 8kg이나 빠질 정도로 심적 고통을 겪은 오지호는 사건 직후 한국을 떠나 그동안 일본과 호주에서 지냈다고 했다. 그는 "엊그제 호주에서 돌아왔는데 공항에 도착하니 사람들이 수근거리더라. 날 보는 시선이 너무 따갑고 답답했다"고 말했다.

그는 "기사와 댓글들은 하나도 무섭지 않다. 지금 너무나 힘든건 그녀가 미치도록 보고 싶다는 것"이라고 말하며 눈물을 흘렸다.

오지호는 "사고 직후 그녀의 남자친구가 탤런트 A라고 기사가 뜰 때까지만 해도 일이 이렇게 커질 줄은 전혀 예상 못했다"며 "'A는 오지호가 아니다'라는 기사가 뜬 후 더 이상 가만히 있으면 안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인터넷에 뜬 기사들이 다 맞는 말이지만 정확한 건 없었다"고 말했다.

빈소에 가지 않은 이유를 묻자 그는 "제 스스로 가장 한심스러운 부분이 그것"이라며 "'기자들이 있을지 모른다'는 얘기에 무서웠고 밝힐 수 없는 진짜 이유도 있다"고 말했다.

오지호는 최근 여자친구의 유해가 있는 암자에서 49재를 지냈다며 "두시간 동안 절 하면서 좋은 곳으로 가라고 빌었다. 빈소에 못 간 죄인이니까 49재라도 내 손으로 꼭 지내주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