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 복귀작 '푸른 물고기' 제작발표회서 결혼관 발표

"결혼을 위한 결혼은 하지 않겠다."

배우 고소영이 공식석상에서 결혼관을 밝혔다.

고소영은 28일 오후 3시30분 서울 목동 SBS 사옥에서 열린 SBS 특별기획 (극본 구선경ㆍ연출 김수룡) 제작발표회에서 결혼 및 사랑에 대한 솔직한 견해를 드러냈다.

고소영은 최근 들어 전도연 한채영 등 여배우들의 결혼 소식이 연달아 들리는 가운데 결혼에 대한 자신만의 생각을 솔직하게 들려줬다.

고소영은 " 호주 로케이션을 하고 있던 중 전도연의 결혼 소식을 들었다. 깜짝 놀라 나에 대해서도 진지하게 생각하게 됐다. 물론 누구나 그렇듯 나도 결혼은 하고 싶다. 그러나 결혼을 위한 결혼은 하지 않겠다. 정말 내 인연과 만나 마음이 간절히 원하는 결혼을 원한다"고 말했다.

이어 고소영은 사랑에 대한 견해로 자연스럽게 말을 이어갔다.

고소영은 "나는 지고지순한 사랑을 하는 타입이다. 지금까지 지내면서 한 사람과 오랫동안 만나곤 했다. 그 사람을 만나면서 더 좋은 조건의 사람에게 마음이 끌리거나 하진 않았다. 부족한 부분은 서로 지내면서 맞춰가야 한다고 생각했다. 현재 만나는 사람은 없지만 어딘가 내 짝은 있을 것이다. 좋은 인연을 만나면 결실을 맺을 수 있는 사랑을 하고 싶다"고 말했다.

고소영은 를 통해 9년 만에 안방극장에 복귀하기에 남다른 각오다. 최근 출연한 등 영화의 흥행이 저조했던 점도 적지 않은 부담이다.

고소영은 "의 시청률이 신경 쓰이지 않는다면 거짓말일 것이다. 시청률이 잘 나왔으면 좋겠다"며 "이를 위해 나는 극중 파트너인 박정철과 함께 진실된 사랑을 연기로 표현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