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 8년만에 파경 '충격'… 헤어진 이유는 철저히 함구

야구 선수 서용빈-배우 유혜정 부부가 결혼 8년 만에 파경을 맞아 야구계와 연예계에 충격을 안겨주고 있다.

스포츠와 연예 스타 커플로 애정을 과시했던 서용빈-유혜정 커플은 2006년 12월 이혼에 합의하고 지난 19일 이혼에 관련된 법적 절차를 마무리 지은 것으로 알려졌다. 두 사람은 이혼 사유에 대해선 철저하게 함구로 일관하고 있어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서용빈과 유혜정의 파경이 측근들도 전혀 감지하지 못하고 있었다. 워낙 갑작스럽게 이뤄진 데다 두 사람 모두 이혼의 이유에 대해선 입을 다물고 있다.

유혜정은 지난 2006년 9월 서용빈의 은퇴 경기에 참석해 눈물을 흘리며 서용빈의 새로운 미래를 축복하는 등 감동적인 부부애를 과시했다. 또한 11월에도 SBS '김승현 정은아의 좋은 아침'에도 함께 출연해 변함없는 금슬을 보여준 터라 갑작스러운 파경의 이유가 무엇 때문인지 미스터리로 여겨지고 있는 상황이다.

유혜정의 한 측근은 "두 사람이 이혼할 거라고는 꿈에도 몰랐다. 여느 부부처럼 티격태격 다투긴 했지만 서로에 대한 애정은 두텁기만 한 걸로 알고 있었다. 최근 유혜정이 MBC 에 출연할 때도 전혀 감지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서용빈이 코치로 활동 중인 연예인 야구단 '재미삼아'의 한 관계자는 "최근 서용빈을 '재미삼아' 모임에서 만났는데 전혀 내색을 하지 않았다. 주위에도 이혼 사실을 아는 사람이 거의 없었던 것으로 알고 있다"고 당황하는 태도를 보였다.

서용빈-유혜정 커플은 지난 1999년 결혼할 당시부터 시련과 아픔을 겪으며 화제를 모았다.

당시 결혼을 앞둔 상황에서 서용빈이 병역비리 사건에 휘말려 선수 생활의 위기를 맞았지만 유혜정의 변함없는 사랑으로 결혼식을 올려 팬들의 가슴을 뭉클하게 했다. 서용빈이 병역 비리 사건 관련 재판과 공익근무요원 근무 등으로 선수 생활을 못하는 동안에도 유혜정은 착실한 내조로 서용빈의 재기에 큰 힘을 실어줬다.

유혜정의 측근은 "두 사람은 이혼을 하긴 했지만 친구처럼 좋은 관계로 지내기로 한 것으로 전해 들었다. 유혜정은 서용빈이 2월부터 코치 연수를 하게 될 일본을 방문할 계획도 갖고 있는 상태다. 이혼의 이유에 대한 부분은 두 사람 모두 약속이나 한 듯 밝히지 않아 짐작조차 할 수 없는 상황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