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 화제의 결혼식 올린 할리우드 커플… 이탈리아 고성에서, 비용 24억원 추정

할리우드 톱스타 톰 크루즈(44)와 케이티 홈즈(27)가 세기의 결혼식을 거행했다.

'세계에서 가장 지겨운 커플'이라는'악명'까지 떨칠 정도로 최근 수년간 갖가지 화제를 양산한 크루즈와 홈즈는 18일 밤 로마 북쪽 43㎞ 떨어진 호반도시 브라치아노의 15세기풍 오데스칼치 고성에서 절친한 톱스타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웨딩마치를 울렸다.

해거름에 색안경을 쓴 크루즈가 검정색 메르세데스-벤츠 자동차로 식장에 도착하자 미리 대기하던 홈즈가 커플의 사랑 결실인 딸 수리를 안고 맞이했다.

홈즈는 이탈리아의 '패션의 거장' 조르지오 아르마니가 만든 크리스털 장식이 달린 상아색 드레스를, 크루즈 역시 아르마니의 턱시도를 입고 등장했다.

결혼식에는 크루즈와 항우울제 복용 문제로 언쟁을 벌였다가 화해한 미녀 스타 브룩 쉴즈를 비롯, 리처드 기어, 존 트라볼타, '미션 임파서블 3'의 감독 J.J. 에이브럼스, 제니퍼 로페스-마크 안소니, 윌 스미스-제이다 핑켓, 짐 캐리-제니 맥카티 커플 등이 대거 참석했다.

또한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과 잉글랜드 축구스타 데이비드 베컴 등 많은 초청 인사들도 모습을 드러내 초호화판 결혼식을 더욱 빛나게 했다.

비공식으로 거행됐기 때문에 결혼식장 바깥에는 입장을 못한 미국의 공중파 방송을 비롯해 전 세계 주요 방송의 취재진과 구경거리를 놓칠 수 없는 참관자들, 톰캣 커플의 모습을 사진에 담으려는 파파라치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축가는 이탈리아 출신의 테너 안드레아 보첼리가 불렀고, 크루즈가 신봉하는 '사이언톨로지' 목사가 주례를 봤다. 크루즈는 공상과학작가 론 허바드가 창시한 사이언톨로지교의 열렬한 신봉자이다.

이날 식은 사이언톨로지 교리에 따라 신랑과 신부가 인사와 반지를 교환하는 등 과거 전통적인 예식과 비슷한 방식으로 진행됐는데 다만 부부 사이에 문제를 생겼을 경우 대화로 해결하기 전에는 잠자리에 들지 않는다는 서약을 하기도 했다. 혼례비용은 200만 유로(약 24억원)로 추정됐다.

크루즈와 홈즈는 지난해 4월 로마에서 데이트를 즐기는 사진이 처음 공개된 후 같은 해 6월 약혼했고 지난 4월18일 첫 딸 수리를 얻었다. 홈즈는 이번이 초혼이지만, 크루즈는 세번째이다. 크루즈는 여배우 미미 로저스, 니콜 키드먼과 결혼한 전력이 있으며 2001년 이혼한 키드먼과 사이에서 두명의 자녀를 입양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