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반만에 '웃찾사' 복귀

비운의 개그 스타 김기욱이 1년 6개월 만에 안방극장으로 돌아온다.

김기욱은 지난 2005년 4월 SBS 오락 프로그램 'X맨을 찾아라' 녹화 도중 오른쪽 무릎 십자인대가 끊어지는 부상을 당해 방송 활동을 중단한 뒤 꼬박 1년 반 만에 친정인 SBS '웃음을 찾는 사람들(이하 웃찾사)'에 복귀한다. '화상고'로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다가 아쉽게 활동을 중단했던 그가 건강을 회복하고 팬들 곁으로 돌아오는 것이다.

김기욱의 복귀 코너는 현재 '웃찾사'에서 가장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형님뉴스'다. 김기욱은 '형님뉴스'의 얼굴 없는 주인공으로 이름만 나올 뿐 모습을 드러내지 않아 관심을 모았던 '덕근이'로 등장해 길용이 김재우와 웃음 대결을 펼친다.

덕근이는 그 동안 길용이의 라이벌로 수시로 언급됐지만 실체가 드러나지 않아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던 인물. 김기욱이 덕근이로 나서면서 '형님뉴스'는 길용이-덕근이 양강체제로 비상한 웃음을 제조하게 될 전망이다.

김기욱의 측근은 "다리는 많이 좋아졌다. 아직 정상적인 보행은 쉽지 않지만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움직임에 불편은 없다. 김기욱은 1년 여 기간 동안 많은 준비를 했다. 그 동안 걱정해주신 팬들에게 보답할 각오로 멋진 웃음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김기욱은 '형님뉴스' 외에도 예전 '화상고'의 파트너인 박상철과 함께 '바디 랭귀지'라는 코너도 새롭게 선보인다. 10월말에는 음악 개그 '보이스 포 맨'을 통해 뛰어난 노래 실력도 선보이며 활발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