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가요대제전' 최고인기가수에도 뽑혀

가수 김종국이 '2005 MBC 가요대제전'에서 최고인기 가수상을 받았다.

'2005 SBS 가요대전'과 '2005 KBS 가요대상' 대상에 이은 이날 수상으로 김종국은 지상파 방송3사 연말 가요대상을 독식하며 3관왕에 올라 명실상부한 올해 최고의가수가 됐다.

이날 행사는 31일 오후 9시50분부터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김용만, 유재석의 사회로 3시간 동안 생방송으로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은 일부 가수들의 불참으로 취소된 'MBC 10대 가수 가요제'를 대신해 열렸다. 10대 가수는 따로 시상하지 않았지만 MBC는 올해 가요계를 정리하는 의미에서 10대 가수 선정을 위한 조사 결과를 토대로 최고 인기 가수상 수상자를 결정했다.

이날 무대는 참가 가수들이 두 팀으로 나눠 청백 대결을 벌이는 형식으로 벌어졌다. 코요태 송대관 Ex SS501 휘성 에픽하이 김종국 등이 청팀으로, 원타임 태진아버즈 아이비 장윤정 엠씨몽 god 등이 백팀으로 참가했다.

한편 출연이 예정돼 있던 MC더맥스가 31일 새벽 출연을 취소해 Ex가 대신 참가했다. MC더맥스는 라이브 공연 여부를 놓고 의견 조율이 이뤄지지 않아 결국 출연을포기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대해 제작진은 "원래 반주음악에 맞춰 노래하기로 돼 있었는데 소속사와멤버들 간에 의사소통이 잘 되지 않은 것 같다"면서 "미리 요청했으면 가능했겠지만갑자기 라이브로 구성을 바꿀 수가 없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