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넥슨의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가 앰배서더 김제덕 선수와의 컬래버레이션 아이템 판매 수익금을 유소년 양궁선수 육성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전달했다고 7일 밝혔다.

앞서 넥슨은 메이플스토리의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앰배서더로 양궁 스타 김제덕 선수를 선정하고, 그를 모티브로 한 콜라보레이션 아이템 ‘양궁부 세트’를 지난 9월 게임 내 출시했다.

넥슨은 양궁부 세트의 판매 수익금을 메이플스토리 유저 일동 및 김제덕 선수 이름으로 경북일고등학교에 기부했다. 김제덕 선수의 모교인 경북일고는 올해 전국체전에서 양궁 경기 전종목을 석권한 곳으로, 전달된 기부금은 유소년 양궁 선수들의 장비 및 훈련 시설 확충을 위한 발전기금으로 활용 예정이다.

위메이드가 클레이튼 기반의 신규 디파이(탈중앙화금융) 서비스 클레임스왑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클레임스왑은 12월 론칭하는 탈중앙화 금융 프로토콜이다. 주요 기능은 탈중앙화된 환경에서 클레이튼 기반 암호화폐 간 교환을 지원한다. 서비스 참여자들은 암호화폐 교환에 필요한 유동성을 직접 제공할 수 있으며 이에 따른 보상으로 프로토콜의 운영 및 정책에 권리를 행사할 수 있는 거버넌스 토큰 CLA를 보상으로 받게 된다. 클레임스왑은 클레이튼의 글로벌 DEX(탈중앙화 거래소)로 자리 잡고 서비스 고도화를 가속화할 예정이다.

위메이드는 게임, 메타버스, NFT, 디파이 등 블록체인 사업 전반에 매진하고 있으며, 이번 투자로 디파이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 올해 안에 클레이튼 최초의 레버리지 이자농사 디파이 서비스 클레바(KLEVA), 위믹스 월렛에 위믹스 토큰을 예치하면 보상으로 위믹스 토큰을 받을 수 있는 위믹스 단일 스테이킹 모델을 론칭할 계획이다.

양사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블록체인 산업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장기적 협력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엑스엘게임즈에서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신규 레이드 보스와 던전 난이도를 추가했다.

달빛조각사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레이드 보스 ‘황혼의 거인 오렌’을 추가했다. 이번에 공개된 ‘황혼의 거인 오렌’은 ‘프레야의 길’ 지역에서 만나볼 수 있는 숲을 지키는 ‘수인족’ 몬스터를 처치하면 등장하며, 공략 성공 시 ‘나무 거인의 꾸밈옷 꾸러미’, ‘빛나는 결정’ 등 다양한 아이템 및 재화를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혼돈의 입구’의 ‘세트의 미궁’ 및 ‘북부 하수도’ 던전에 난이도를 상향했다. 270 레벨부터 참여 가능한 두 던전은 ‘고급 혼돈의 입구 입장권’을 사용해 입장할 수 있으며, 이용자들은 새롭게 추가된 ‘매우 어려움’ 난이도를 통해 새롭게 공략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또 연말을 맞아 게임 내 ‘루돌프 사슴뿔’, ‘머메이드 프릴 꾸밈옷’, ‘꼬마 눈사람 꾸밈옷’ 등 신규 ‘꾸밈옷’을 추가했다. 이 외에도, ‘전투 중 지역 이동 시스템’ 개선, ‘호감도 선물하기’ 기능 개선, ‘결투장’ 시즌 ‘보상 트로피’ 변경 등 이용자 편의성을 강화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와 함께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매일 ‘산타클로스의 일일 퀘스트’를 완료하는 이용자에게 ‘크리스마스 선물 상자’, ‘크리스마스 양말’ 등 특별 아이템을 제공하며, 이용자들은 미션 수행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꾸밈옷’, ‘황혼의 마수정’ 등 다양한 이벤트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나이스플레이는 모바일 MMORPG ‘드래고니온’을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등 국내 3대 마켓에 정식 출시했다. 드래고니온은 로그, 매지션, 아처, 워리어 등 총 4가지 직업 중 하나를 선택하고 드래곤과 연합해 전투를 떠나는 판타지 모바일 게임이다.

오는 20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이용자에게 쿠폰번호를 입력해 탈 것 ‘둥구르’를 얻을 수 있으며, 예약 인원수 돌파 보상은 오는 14일까지 게임 내 메인 화면 우측 상단의 ‘오픈 기념 이벤트’ 배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할 경우, 매일 다른 다양한 아이템 보상을 우편함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오는 1월12일까지 카페 가입 이벤트를 실시하고, 친구 초대 시 추첨을 통해 갤럭시 워치4 선물을 제공한다.

한편 나이스플레이는 이번 정식 서비스를 기념해 초대를 받아 드래고니온 세상으로 건너온 유저들이 풍요로운 세상에서 행복하게 지내는 모습을 표현한 ‘출시 편’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출시 편’ 홍보 영상에서는 차원의 문을 통해 신규 이용자가 들어오며, 주인공이 환영하는 모습을 통해 즐거움이 가득한 세계관을 표현했다.

라인게임즈는 신작 타이틀 ‘언디셈버’를 시작으로 자체 개발 게임 플랫폼 ‘플로어’에 대한 서비스를 본격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플로어는 모바일과 PC 크로스 플레이로 서비스 되는 타이틀의 원활한 서비스와 편리한 소통을 위해 라인게임즈가 자체 개발한 게임 플랫폼이다.

PC타이틀의 실행이 가능한 클라이언트 및 결제 시스템, 커뮤니티 기능 등을 갖추고 있으며, 한국어 외 영어와 일본어, 중국어(간체/번체)를 지원한다.

라인게임즈는 지난달 25일부터 시작한 신작 ‘언디셈버’ 사전예약에 대해 플로어 플랫폼을 통한 전용 사전예약도 함께 진행 중이다. 언디셈버 플로어 사전예약에 참여하면 초반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아이템(‘스킬 룬 마법 상승 에센스 1개’, ‘부활 주문서 10장’)과 꾸미기 아이템(포탈 1종 ‘현자의 기록’) 등이 제공된다.

엔씨소프트의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유니버스가 출시 후 약 10개월 만에 글로벌 다운로드 2000만 건을 돌파했다.

현재 유니버스에 참여 중인 아티스트는 총 30팀이다. 11팀으로 출시해 약 1년 만에 참여 아티스트 수가 3배 늘었다. 콘텐츠 제휴를 통해 MBC ‘아이돌 라디오 시즌2’, Mnet ‘걸스플래닛999 : 소녀대전’, JTBC ‘싱어게인2’ 등 프로그램의 플래닛(아티스트 별 공간)도 만나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2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해 유니버스 시상식을 진행한다. ▲인기 플래닛 ▲인기 콘텐츠 ▲FNS(Fan Network Service) 소통왕 ▲프라이빗 메시지 소통왕을 선정하고, 아티스트의 수상 소감 영상도 함께 공개한다.

▲클랩(유니버스 내 무료 재화) 이벤트 ▲시상식 영상 이벤트 ▲FNS 축하 메시지 등 다양한 이벤트도 동시에 열린다. 각종 이벤트와 유니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와 SN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