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삼성전자는 7일 회장 승진 1명, 부회장 승진 2명, 사장 승진 3명, 위촉업무 변경 3명 등 총 9명 규모의 2022년 정기 사장단 인사를 발표했다.

먼저 반도체 사업의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한 김기남 부회장이 회장으로 승진했다. 김 회장은 앞으로 종합기술원 회장으로서 미래기술 개발과 후진양성에 이바지한다.

CE부문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장을 맡았던 한종희 사장은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한 부회장은 세트(CE/IM) 사업 전체를 이끌며 전사 차원의 신사업·신기술 등 미래 먹거리를 발굴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사업지원T/F장이었던 정현호 사장도 부회장으로 승진한다. 정 부회장은 해당 보직을 그대로 맡으면서 안정적인 사업지원과 미래준비에 더욱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밖에 DS부문장은 경계현 삼성전기 대표, CE부문장과 IM부문장에 각각 한종희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사장과 노태문 무선사업부 사장을 임명했다. 3대 사업부문의 기존 CEO는 모두 퇴진한다. DS부문을 이끌어온 김기남 부회장은 종합기술원 회장으로 승진하고 김현석 CE부문장과 고동진 IM부문장도 경영 일선에서 물러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인사가 불확실한 경영환경을 극복함은 물론 미래준비에 집중하여 글로벌 시장을 선도하는 초일류 100년 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조만간 부사장 이하 임원인사와 조직개편도 확정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