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한국 김동찬 기자] 넥슨이 일렉트로닉아츠(이하 EA)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EA SPORTS™ 피파 모바일’의 2021 윈터 쇼케이스를 12월4일 오후 12시에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쇼케이스는 서울 송파구 ‘아프리카 콜로세움’에서 공개되며, 피파 모바일 공식 유튜브 채널과 아프리카 TV에서 생중계한다. 현장에선 올 겨울 업데이트 소식을 공개하고 스페셜 매치 본선을 치를 예정이다. 앞서 넥슨은 참가 신청을 통해 스페셜 매치에 출전할 공격 모드 16개팀과 일반 모드 16인을 선정했다. 스페셜 매치는 총 상금은 3500만원 규모로, 오는 28일 예선전을 거쳐 12월4일 쇼케이스에서 4강부터 결승까지 이어진다.

넥슨은 스페셜 매치를 기념해 예선전 생중계 동안 인게임에서 시간대별로 브론즈, 실버, 골드, 엘리트 강화 재료를 순차 제공한다. 또, 12월4일 본선에서는 생중계 동안 스페셜 찬스 이용권을 총 270개까지 순차 지급한다.

한편 넥슨은 윈터 업데이트를 앞두고 내년 1월5일까지 사전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 총 3차로 나눠 사전등록 시 총 ‘포지션별 선수팩(30장)’과 ‘엘리트 강화재료(12개)’, ‘레전더리 각성재료(3개)’, 3백 만 코인을 제공한다. 정식등록 보상으로는 ‘[레전드] 선수 110~113’, ‘스킬 부스트(500개)’, ‘마스터 강화 재료’를 추가 지급한다.

엔씨소프트의 신작 멀티플랫폼 MMORPG '리니지W'가 신규 월드를 추가 개설한다.

엔씨소프트는 이날 오후 6시 신규 월드 ‘아덴’을 오픈한다. 리니지W는 출시 3주 만에 60개 서버를 증설하게 됐다. 아덴을 포함, 총 14개 월드, 168개 서버를 운영 예정이다.

한편 엔씨소프트는 리니지W에서 12월8일까지 ‘굶주린 아르피어의 출몰’ 이벤트를 진행한다. 켄트성 부근 등 일부 지역에 나타나는 굶주린 아르피어 처치 시 수상한 주머니와 아데나 주머니를 획득할 수 있다. 수상한 주머니는 개봉 시 힘의 티끌, 성장의 물약, 드래곤의 진주 등을 얻는다.

위메이드맥스의 자회사 라이트컨에서 개발하고 있는 신작 모바일게임 '라이즈 오브 스타즈'가 글로벌 티저 사이트를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티저 사이트에서는 ‘가장 위대한 정복자를 위한 SLG 블록체인 게임’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라이즈 오브 스타즈'만의 고유한 분위기와 게임 콘셉트를 느낄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라이즈 오브 스타즈는 SF 전략 시뮬레이션 장르로,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세밀하게 구현된 전함, 행성 등이 특징이다. 또 실시간으로 펼쳐지는 대규모 전쟁을 통해 세력을 확장하는 전략 구상외에도 은하계 세계에서 자원이 풍부한 행성을 찾고 상대 진영을 공격하며 전투를 펼치는 재미요소도 갖추고 있다.

이와 함께 행성 내 자원 채굴을 통해 게임 토큰 획득이 가능한 시스템도 구축할 예정이다. 라이즈 오브 스타즈는 위메이드의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새로운 게임 토큰과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까지 접목해 위믹스 플랫폼 내에 선보일 계획이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에서 개발한 글로벌 히트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에피소드4의 두번째 챕터 ‘그림자 산맥’을 업데이트하고 신규 영웅 ‘자하크’를 선보인다.

그림자 산맥은 에픽세븐 세계관 속에서 동방 대륙 ‘나탈론’에 위치한 험준한 산맥으로 한때 강성했던 국가 ‘테라나드’와 인접한 지역이다. 먼 옛날부터 출입이 금지된 위험 지역이며, 최근 생긴 화전민 마을과 다시 나타난 요괴들이 갈등을 겪고 있다. 테라나드군에 겨 그림자 산맥에 발을 들이게 된 주인공 ‘아딘’ 일행은 이곳에서 흥미진진한 모험을 펼치게 된다.

이와 함께 5성 등급의 자연속성 전사 영웅 ‘자하크’도 업데이트 됐다. 단일 적을 상대할 때 효과적인 스킬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3번째 스킬인 ‘참살’은 단일 적에게 최대 생명력을 감소시키는 효과인 ‘상처’를 발생시킬 수 있어, 최대 생명력에 비례해 강해지는 적을 상대할 때 효과적인 영웅이다. 또한, 스킬의 명중과 치명 확률이 증가하기 때문에 속성과 무관하게 상처를 발생시킬 수 있으며, 회피가 높은 적을 상대로도 좋은 성능을 보인다.

2번째 스킬인 ‘치밀한 설계’는 아군 대상과 자신의 약화 효과를 2개 해제하고 2턴간 보호막을 발생시켜 생존력을 강화시킬 수 있으며, 자신의 행동 게이지를 50% 증가시켜 이후 턴을 빠르게 획득할 수 있다.

영웅 ‘일리나브’, ‘알렌시아’, ‘여일의 디에리아’의 전용 장비도 추가됐다. 전용 장비는 각 영웅들에 특화된 성능을 크게 상향 시켜 주기 때문에 해당 영웅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리그 오브 레전드(이하 LoL)의 챔피언 ‘아리’가 오는 12월13일 ‘룬테라’에서 열 번째 생일을 맞이한다.

아리는 지난 2011년 12월12일 LoL 한국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그 이튿날인 12월13일 추가된 챔피언이다. 아리는 구미호 전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으며, 한국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사전 진행된 온라인 투표를 통해 그 이름이 정해진 바 있다.

LoL은 아리의 생일을 기념해 아리와 한국 플레이어가 함께한 지난 10년간의 여정을 담은 ‘아리 10주년 기념 플립북 애니메이션’, RP 충전 금액 할인(카카오페이)과 스킨 특별 세일, 아리 한복 스플래시 아트 업데이트, LoL 도네이션컵 ‘롤도컵’을 포함한 ‘아리의 생일 파티 전야제’를 개최한다.

아리의 생일 파티 전야제는 RP 충전 금액 할인과 스킨 특별 세일 혜택을 제공한다. 12월10일까지 카카오페이로 RP 충전 시, 결제 금액의 10%를 즉시 할인받을 수 있다. 단, 이번 할인 혜택은 계정당 1회로 한정되며, 이벤트 기간 중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와 함께 생일 주인공 아리의 스킨 ▲K/DA 아리 ▲K/DA ALL OUT 아리 ▲고교 여신 아리 ▲아케이드 아리 ▲나무정령 아리 ▲팝스타 아리 ▲불여우 아리 ▲어둠여우 아리 ▲한복 아리를 26일부터 12월8일 오후 5시까지 5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룬테라’ 전역의 챔피언이 아리의 생일을 축하한다는 의미에서 K/DA 멤버, 별 수호자, 영혼의 꽃 등 아리와 관련된 챔피언과 스킨도 50% 할인가가 적용된다.

또한, 리그 오브 레전드는 아리의 출시 기념 스킨 ‘한복 아리’의 새로운 스플래시 아트를 공개한다. 한복을 입고 기와 위를 넘나들며 여우불을 생성하는 아리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이번 스플래시 아트는 12월8일 11.24 패치와 함께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크래프톤의 블루홀스튜디오가 '테라' 이용자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겨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의 추가 정보를 공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여명의 정원’ 지역의 아름다웠던 과거 모습을 복원한 특수 공간을 오픈하여, 다시 한번 게임 내에서 그 경관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여명의 정원은 아름다운 경관으로 호평을 받았으나 이후 업데이트에 따른 스토리 진행으로 인해 잿빛으로 바뀌어 아쉽다는 평이 많았던 공간이다.

블랙 프라이데이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블루 충전 시 ‘귀룡 이스카리오의 날개’ 등장식 아이템을 증정하고, 100% 확률로 의상을 얻을 수 있는 ‘100% 의상 셀렉트 가챠’를 할인 판매하는 등 다양한 상점 혜택을 제공 중이다. 또, 12월까지 매주 주말마다 던전 클리어 시 2배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던전 부스트 이벤트도 진행한다.

겨울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에 대해서는 ‘클래스 전직’을 선보일 것을 예고했다. 클래스 전직은 새로운 전투 플레이스타일의 개척과 이용자들의 즐거움을 우선시하는 콘텐츠다. 전투에 새로운 느낌을 제공하지만 기존 밸런스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을 예정이다. 이용자는 클래스 전직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게 된다.

클래스 전직은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12월에 처음으로 선보일 전직 클래스는 무사와 궁수 클래스다.

본 기사의 저작권은 한국미디어네트워크에 있습니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입력시간 : 2021/11/26 16:42:45

오늘의 화제뉴스

테마 갤러리 이전다음